육아정보

아기 자다 깨서 울어요 대성통곡 야경증? 원인 대처법 알아봅시다

월급쟁이육아일기 2023. 4. 28.

아기 자다 깨서 울어요

처음으로 어린이집 종일반을 하고 온날 시작이었습니다. 자다 깨서 우는데 대성통곡을 하고 안아도 좋아하는 까까를 주어도 자지러 지게 웁니다. 이럴때 정말 당황하고 피곤하고 힘듭니다. 이런 것이 야경증일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자다 깨서 우는 아기 야경증 원인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자다 깨서 대성통곡 우는 아기 야경증

어린이집 처음 종일반 연장보육을 하고 6시에 집에 데리고 왔지만, 어린이집에서도 잘놀았다고 하고 집에서도 밥도 꽤 잘먹고 해서 적응 걱정을 덜었구나 했습니다. 그러다 한 9시에 잠에 들었는데 11~12시 사이에 일어나서 막 대성통곡을 하면서 우는 겁니다. 아무리 달래도 안되고 안으면 벗어날려고 발버둥치고, 까까도 안 먹습니다.  멀 할려고 해도 아니아니 만 합니다.

그렇게 엄청 울고불며 난리치다가 한30분 있으니 지쳤는지 물 좀 먹고 누워 잤습니다. 그런데 또 새벽에 2시 4시 2시간 간격으로 똑같은 증상을 보였습니다.

그날 하루는 정말 멘붕 상태로 출근했었습니다. 여기저기 육아 선배들한테 물어봐도 아기가 그럴수 있지 이럽니다. 그렇게 밤만 되면 3일동안 계속 자다 깨서 우는데 정말 미치겠더라고요. 근데 아침에 일어나면 다시 싱글생글 웃으니 참 할말이 없습니다.

그래서 일단 4일째날에 조퇴를 하고 병원에 갔는데, 소위 말하는 야경증이라고 했습니다.

아기 야경증 원인 이유

반응형

의사님 말로는 아기 나름대로 힘든 하루를 겪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극심한 변화 스트레스를 받았을때 이런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근데 아무런 이유없이 이렇게 밤에 대성통곡한다고하며, 정확한 이유가 없다고 합니다. 시간도 잠이든 뒤 2~3시간 사이에 발생하므로, 딱 야경증이었습니다.

그냥 뇌기능 미숙한 아기 유아들이 겪게되는 수면장애이며, 자연스러운 증상이랍니다.  하지만 안 겪는 아기들도 많다고 합니다. 말그대로 아기들 마다 다릅니다. 

웃긴 것은 아기들은 그 밤의 일을 기억 못한다고 하며, 낮에는 엄청 잘 놉니다. 저희 아들도 똑같았어요.

아기 야경증 대처법 치료법

치료법은 따로 약이나 이런것으로 치료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냥 아기에게 루틴을 잘 만들어주고, 울때 사랑으로 안아주고 달래주고, 아니면 잠시 그냥 울게 내버려 두는 것도 방법이라고 합니다.

우리 아기도 일주일동안 힘들게 울더니, 그 이후부터는 그나마 잘 더라고요. 

그리고 아기들이 잠을 못자는 이유로는 철분 부족, 이앓이가 대표적입니다. 이앓이에 대한 내용은 아래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원더윅스가 있습니다. 이것도 아래글에서 참조하세요.

 

 

아기 이앓이 증상 시기 기간 대처법

아기들은 이가 날 때 이앓이를 겪습니다. 아기 이앓이 증상 시기 기간 대처법 까지 정리했습니다. 별다른 특이사항이 없는데 못자고 운다거나 할 때, 이앓이 증상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아기

binzznag.com

 

 

 

원더윅스 기간 계산기 대처법 정리

아기들을 키우다보면 갑자기 아기가 엄청 울고, 보채고, 밤에도 깨서 울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일부 이유가 원더윅스라고 불리는 기간입니다. 이 원더윅스 기간 계산기 대처법 에

binzznag.com

 

 

아기 잠 퇴행기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시기별 낮잠 횟수

아기들은 먹놀잠을 합니다. 먹고 놀고 자고 이 3가지가 아기들의 일상입니다. 그런데 아기들이 시기가 지날수록 낮잠 자는 횟수가 줄고 시간이 짧아지는 등 잠을 안 자려고 하면 잠 퇴행기 일수

binzzna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