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원더윅스 기간 계산기 대처법 정리

월급쟁이육아일기 2023. 2. 6.

아기들을 키우다보면 갑자기 아기가 엄청 울고, 보채고, 밤에도 깨서 울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일부 이유가 원더윅스라고 불리는 기간입니다. 이 원더윅스 기간 계산기 대처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원더윅스 뜻

아기가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급성장하게 되는 시기로 이 기간은 생후 20개월 동안 10번 정도 찾아온다고 합니다. 이 기간에는 정말 자주 울고 엄마한테 안겨있으려고 하고, 밤에도 갑자기 깨서 울고 하기 때문에 엄마 아빠들도 엄청 힘든 시기가 됩니다.

반응형

원더윅스 증상

일반적으로 알려진 증상으로 평소보다 확실히 더 자주 울고 보채는 경향이 있으며, 잠을 안자려고 하고 못자고, 자도 자주 깨서 또 웁니다. 그리고 주 양육자에게 집착이나 낮가림도 심해지는 시기입니다. 그리고 이 시기에는 대체로 분유든 이유식이든 유아식이든 잘 먹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더윅스 기간 계산기

일반적으로 아래의 열번의 시기를 원더윅스 기간으로 봅니다. 이렇게 표로 보기 보다는 원더윅스 계산기를 활용해서 저런 증상을 보이는 시기에 한번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원더윅스 기간

 

 

원더윅스 계산기

 

원더윅스 대처법 극복방법

실제로 어디 아프거나 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근본적인 해결방법 대처법이 없습니다. 일단 이 시기에는 아기들이 혼란스러운 시기이므로 자주 안아줘서 안정감을 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수유간격이나 양, 수면 교육 중에도 기존 루틴을 지키려고 하지말고 아기의 컨디션에 따라서 맞춰 주시면 됩니다. 오히려 강요하면 더 역효과로 울고불고 난리가 날수있습니다.

아기에게 말도 많으 걸어주고, 성장통이 올수 있으니 베이비 마사지도 해주시는 등 사랑으로 케어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잠을 자다가 깨서 울고 하는 것은 이앓이 일수도 있으니 아래 글을 보고 대처해주시면 됩니다.

 

 

아기 이앓이 증상 시기 기간 대처법

아기들은 이가 날 때 이앓이를 겪습니다. 아기 이앓이 증상 시기 기간 대처법 까지 정리했습니다. 별다른 특이사항이 없는데 못자고 운다거나 할 때, 이앓이 증상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아기

binzzna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