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신생아 외출시기 언제부터? 외출준비물은?

월급쟁이육아일기 2023. 1. 30.

신생아 외출

신생아는 너무 약하고 목도 못 가누기 때문에 데리고 나가는 것이 참 두렵습니다. 하지만 너무 깝깝하고, 나가고 싶거나 다른 업무 및 약속을 위해서 꼭 나가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언제부터 신생아가 나가면 좋은지 알아보았습니다.

신생아 외출시기

솔직히 결론적으로 말하면 100일 이후 나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예방접종등을 위해서가 아니면 왠만하면, 집에서 안전하게 습도 온도 맞춰서 키우는 것이 아프지 않고 제일 좋습니다. 물론 아기들은 6개월정도 까지의 면역력을 가지고 태어난다고 하지만 밖의 여러사람들과 접촉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이제 코로나가 두려움의 존재는 아니지만 아직도 아기들은 코로나가 걸리면 고열이 나기 때문에 위험한 것도 있습니다.

반응형

하지만 다른 집들은 50일 이후에도 유모차등을 이용해서 데리고 다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물론 100일 기준은 정해진것이 아니기 떄문에 부모의 의지 생각에 따라 크게 문제되는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데리고 나가는 것도 좋습니다. 아기들은 마스크를 안 끼기 때문에 위험할수도 있다는 생각은 꼭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돌 이전 아기들은 처방할수있는 약이 얼마 없어서 열이라도 나면 괜히 데리고 나가서 아기가 아프게 되었다는 생각에 자책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신생아 외출 준비물

외출 준비물로는 기저귀와 수유용품은 필수이고, 쪽쪽이를 사용하는 아기라면 쪽쪽이가 크게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물티슈와 손수건, 여벌옷과 따뜻한 담요등도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예방접종 시기와 열내리는 법에 대해서 아래 글도 추천 드립니다.

 

 

아기 예방접종 시기와 폐구균 접종열, 열내리는 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2차 영유아 검진에 대해서 글을 썼습니다. 오늘은 예방접종 시기와 접종 열에 대해서 추가 포스팅합니다. 그리고 접종열을 내리는 것도 좀 적을 것입니다. 아기 예방접종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binzzna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