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체온계 없을때 열 재는 방법

월급쟁이육아일기 2023. 1. 27.

체온계 없을 때

아기를 키워면 항상 상비용으로 체온계 하나 정도는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그중에 가장 많이 쓰는 브라운체온계가 있지요. 하지만 어디 외출했을 때나, 체온계가 보이지 않을 때와 같이 갑자기 정확한 체온을 못 잴 때, 쓸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체온계 없을때 열 재는 방법

일단 아기 열에 대해서는 다 아시겠지만, 0~2세 아기의 정상 체온 범위는 36.4~37.5 도 사이라고 보면 됩니다. 여기서 조금 더 오르면 미열이고 38도 부터는 지속 관리가 필요합니다.

일단 체온계가 없는데 열이 날 때 열 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것들은 진짜 최소한의 대처이고, 체온계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1. 얼굴색을 확인해서 얼굴이 붉은기가 있고, 만져보고 본인 정상 체온이라 생각하고 어림짐작하기
  2. 목에 손 넣어보기. 보통 이마에 손을 많이 올려서 열 나는지 느끼는데, 이마보다는 목이 더 뜨거운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손이 차갑지 않도록 따뜻하게 하고 체크 할수 있습니다.
  3. 체온스티커 활용하기. 체온스티커라는 것이 있습니다. 한번 활용해볼만합니다.

위와 같이 체온 재는 법을 정리했습니다만, 일단 열 날 때는 외출을 안하고 집에서 정확한 체온계로 체크 하면서 앧처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열내리법에 대해서는 아래글을 보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