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16개월 아기 고열 이유없는 열 갑자기 열 날때 이유 대처법

월급쟁이육아일기 2023. 1. 26.

아기 열

16개월을 지나고 있는 우리 아들이 갑자기 열이 나서 걱정하며, 병원갔다와서 알게 된 정보를 공유합니다.

아기 이유없는 열 

딱 5일 전 일입니다. 전날 저녁까지 잘 놀고 잘먹고 잔 아기가 새벽부터 열이 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도 일단 잠을 자서 한자세로 자서 열나는 것이라 생각하고 잠을 재웠습니다. 하지만 아침에 일어나서 보니 38.9도가 나와서 일단 해열제 먹이고 열이 내리길래 경과를 봤는데, 약발이 떨어지자 마자 또 열이 나서 병원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설연휴 전이라 일단 병원 갔다오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었습니다.

반응형

아기 갑자기 열 나는 이유 3가지

여전히 병원에 아픈 아기들도 많았고, 열이 난다고 했으나, 작년 11월에 걸렸다고 하니 코로나는 아닐 것이라고 했습니다. 의사 선생님이 말하는 갑자기 이유없이 열나는 이유는 3가지라고 합니다.

  1. 요로감염
  2. 돌발진(돌치레)
  3. 장염 초기

거기다 요즘 같은 코로나 시기에는 1개 추가 되어 코로나 라고 합니다. 일단 목과 귀등에 염증을 확인하고, 없으면 일단 해열제를 처방해준다고 합니다. 아기 상태를 봤을때 요로감염은 훨씬 아파하기 때문에 처지는 정상인 우리 아기는 아니고, 밥도 잘 안먹지만 쥬스같은 것을 먹으니 아닌것 같다고, 돌치레 같다고 했습니다. 이건 약이 없다고 3~4일 열나는 것 보고 해열제 먹고 기다려보시라고 했습니다.

돌치레는 아래글을 참조하세요. 

 

 

돌치레 돌발진 뜻 과 증상 원인 대처법 총정리

아기가 돌이 지나면, 그러니 생후 1년 정도에 아기가 별다른 증상이 없이 고열이 나는 것을 돌치레 돌발진 이라고 합니다. 이 돌치레 돌발진 뜻 과 증상 원인 열꽃 대처법 까지 정리해봤습니다.

binzznag.com

 

그리고 정확히 4일째 되던 새벽부터 열이 내렸습니다. 그날 저녁 목욕시키려는데 확실히 열꽃 같은게 피었드라고요. 이것은 가만히 나둬도 없어지는 것이라고 해서 걱정을 내려놓았습니다.

다른 이유 없는 열 증상인 요로감염에 대해서는 아래글을 보시면 됩니다.

 

 

 

아기 요로감염 증상 원인 예방법

아기들이 의외로 잘 걸리는 질병 중 하나가 요로감염입니다. 아기 요로감염 증상 원인 예방법 정리해보았습니다. 요로감염 원인 요로감염은 소변이 나오는 길인 요로 에 세균이 감염되어 염증

binzznag.com

 

 

아기 코로나 증상 및 대처법

지난 금요일 일찍 아기를 재웠는데, 9시부터 징징거려서 봤더니 몸이 엄청 뜨거웠습니다. 온도계로 체온을 재니 38.9도 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이른 아침 병원에 갔는데 코로나 진단을 받았습니

binzznag.com

그리고 갑자기 열 나는데 해열제가 없다면 아래 글을 참조 해서 문 연 약국을 찾는 법을 알아보시거나, 너무 열이 나면 응급실로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