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사후피임약 복용법 사는법 병원 어디?

월급쟁이육아일기 2023. 1. 19.

사후피임약 복용법

갑자기 긴급하게 피임을 해야하는 상황이 올수 있습니다. 사후피임약 복용법 사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후피임약 사는법 처방병원

사후피임약은 말그대로 대처를 못하게 긴급하게 생긴 상황에 먹는 약입니다. 이 약은 프로게스테론이 일반 피임약의 10배 이상 함유되어 배란과 착상을 방해하기 때문에 응급한 상황에서 쓰고 있습니다.

이 약은 의사에 처방이 없으면 일반 약국에서 그냥 구매할수 없습니다. 가까운 산부인과에서 보통 처방 받지만 일반 다른 병원 내과, 가정의학과, 외과, 비뇨기과 및 집급처 의원에서도 처방이 가능합니다. 응급한 상황에서는 부끄러워 하지 말고 빨리 병원가서 처방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비대면 진료로도 처방이 가능합니다. 비대면 치료앱인 굿닥이나 닥터나우, 등등 여러앱 전부 가능합니다. 비대면 진료후 집근처 약국을 처방전을 있고, 약을 찾으러 가면 됩니다. 약을 받는 것도 본인 및 대리인(퀵도 가능) 전부 가능합니다.  앱을 설치해서 대처하는 것도 요즘에는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사후피임약 비용

일반병원 비대면 병원 처방시 가격이 다를수 있습니다. 병원비는 대략 15,000~20,000원 사이, 약 가격은 1알 들어있는데 2만원입니다. 하지만 지역에 따라 가격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사후피임약 복용법

약을 처방받았다면 관계후 24시간 이내로 복용해야 합니다. 이때 피임확률이 95%로 가장 높습니다. 그리고 48시간 이내 75%, 72시간내 약 42%의 확률로 피임이 됩니다. 하지만 아무리 빨리 복용해도 100% 피임이 되는 것이 아니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약 복용 후 부작용 및 술 담배 시에 대해서 알고싶으시면 아래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23.01.20 - [육아정보] - 사후피임약 부작용 정리 복용후 술 담배하면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