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신생아 아기 6개월 성장 발달 사항

월급쟁이육아일기 2023. 1. 16.

돌 이전 아기들은 쑥쑥 커가면서 하는 행동이 변합니다. 6개월 아기 성장 발달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6개월 아기 성장 발달 사항

  1. 6개월 아기들은 대근육이 발달하기 시작해서 뒤집기를 합니다. 그리고 엎드려서 물건을 향해 나아갈려고 애쓰기도 합니다. 조금 빠른 아기들은 배밀이도 시작합니다.
  2. 소근육도 발달하기 시작해서 장난감을 가지고 놀수있습니다.
  3. 아기들이 좋아하는 것은 인지발달에 좋은 까꿍놀이를 하고, 거울에 비춰주면 자기 모습을 보고 신기해하고 좋아합니다.  장난감을 만지기 위해 앞으로 나갈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귀엽습니다. 이때부터 거부의사도 표현할수 있고, 이유식을 시작하면 입을 벌립니다.
  4. 그리고 얼굴 표정도 인식하기 시작하기때문에 웃는얼굴과 무표정한 얼굴을 구분한다고 합니다. 거기다가 호명반응을 시작해서 이름을 부르면 그쪽을 바라봅니다. 이때 낮가림도 시작됩니다.
  5. 언어적으로 아아 우아 음마 마마 옹알이를 다양하게 시작하는 시기이고 안돼라는 말도 알아듣는지 주저하는 행동을 합니다.

그리고 6개월 부터 이가 나기 시작하므로, 이앓이 때문에 아기도 힘들고 부모도 힘들수 있습니다. 이앓이를 대비해서 치발기도 준비하고 이앓이에 대응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아기 이앓이 증상 시기 기간 대처법

아기들은 이가 날 때 이앓이를 겪습니다. 아기 이앓이 증상 시기 기간 대처법 까지 정리했습니다. 별다른 특이사항이 없는데 못자고 운다거나 할 때, 이앓이 증상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아기

binzznag.com

6개월 아기 관찰후 소아과 상담이 필요한 경우는

  1. 시선이 움직이는 물건을 따라가지 못함
  2. 사시가 있어보임
  3. 손으로 물건을 잡지 않으려함
  4. 소리에 반응 안함
  5. 물건을 입에 가져가거나 빨려고 하지 않음
  6. 뒤집기를 못함(뒤집기는 크게 걱정안해도 됩니다. 늦게하는 경우도 많아요)
  7. 보호자에게 관심이 없는 경우

위와 같은 증상이 보인다면 빠른 상담을 한번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