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힙시트 아기띠 슬링 차이는? 사용시기 정리

월급쟁이육아일기 2023. 1. 13.

힙시트 아기띠 슬링 차이

아기를 이동시키려면 맨몸으로 안고 다니기는 불편하고 위험합니다. 그래서 아기띠 슬링 힙시트 같은 아이템들이 나온 것입니다. 이런 힙시트 아기띠 슬링 차이와 사용시기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아기띠

아기띠는 아기를 앞뒤로 넣어서 다닐수 있게 만든 것으로 저 위에 썸네일에 아빠가 하고 있는 것을 보통 아기띠라고 합니다. 저도 에르고 아기띠를 써봤는데 확실히 안정감과 무게 분산이 되어 아기를 데리고 이동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많이 사라졌었습니다.

슬링

슬링은 좀 더 아기들을 안을 때 쓰는 것으로 그냥 천 처럼 생겼는데 사용법대로 아기를 넣고 있으면 아기 주머니 처럼 되어서 아기가 편안함을 느낍니다. 폭 안겨 있는 모양새가 되어 팔 어깨가 덜 아픈데 안고 있는 효과를 주는 것이 많이 있습니다.

힙시트

힙시트
아르고 힙시트

힙시트는 사진과 같이 배 허리에 힙시트를 차고 위에 아기를 걸쳐 놓게 만든 것입니다. 그래서 아기가 목도 가누고 허리힘도 어느정도 생겼을때 사용가능합니다.

아기띠 힙시트 슬링 차이 사용시기

위에 적은 것과 같이 아기때는 이너시트를 써서 어릴때부터 3~4세 까지 충분히 사용가능합니다. 힙시트는 6개월 이후부터 사용가능한데 힙시트만 사용하면 불편하기 때문에 캐리어를 같이 써야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집에서만 활용하려면 신생아때는 포근히 안기는 슬링이 좋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힙시트 + 아기띠 해서 올인원 제품으로 많이 나옵니다. 이거 중에서는 에르고 제품들을 많이 사용합니다.

사용시기를 다시 정리합니다.

반응형
  • 100일전 : 슬링
  • 힙시트 : 6개월 이후
  • 아기띠 : 크기에 맞게 지속 사용(올인원 제품시 더 편함)

이정도 입니다.

 

 

2023 부모급여 신청 방법 및 기간 외 총정리 70만원? 100만원?

2022에 있었던 영아 수당이 없어지고 부모급여로 대체 예정입니다. 2023 부모급여 신청 방법 및 기간 등 총정리 해봤습니다. 2023 부모급여란? 대상 정리 기존에는 만 0~1세 아동 양육가정에 영아수

binzzna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