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아기 신생아 쪽쪽이 시기 장점 단점 부작용은?

월급쟁이육아일기 2023. 1. 10.

아기 쪽쪽이

신생아에게 꼭 필요한 필수품 쪽쪽이 사용시기 장점 단점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생아 쪽쪽이 사용시기

공갈 젖꼭지 쪽쪽이는 생후 4~6주 부터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초유는 보통 먹이고, 무유 수유를 하시는 경우에는 너무 일찍부터 쪽쪽이 사용시 아기가 혼동을 느낀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빠는 힘도 약해지고 해서 모유양도 줄게 되는 상황이 올수도 있습니다.

모유수유시에는 최대한 늦게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배고파서 우는데 쪽쪽이를 주는 것은 금물입니다. 보호자가 아기 자신의 욕구를 무시한다고 느낀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모유 거부, 분유 거부 사태가 올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아기 쪽쪽이 장점

아기들은 빨고자하는 욕구가 강한데, 쪽쪽이가 이 욕구를 충족 시켜줍니다. 그러면서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느낍니다. .그래서 쪽쪽이를 써보면 확실히 아기가 우는게 줄어드는 것을 느낄수 있을 것입니다. 번외로 손가락 빠는거 보단 더 좋다고 합니다. 훨씬 위생적입니다.

잘때도 쪽쪽이를 물련놓으면 생각보다 쪽쪽 거리면서 잘 자기 때문에 부모가 확실히 편해집니다. 그리고 6개월 전 영아 돌연사를 막아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아기 쪽쪽이 단점 부작용

단점 부작용은 아까 말한 것과 같이 모유 수유시에 너무 일찍 사용한다면 모유양이 줄어들수 있고, 이런 부모는 없겠지만 24시간 운다는 이유로 쪽쪽이를 물려놓는다거나 하면 언어발달 지연이 생길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2돌 전까지는 끊을려고 하는 추세인데 영구치 나기전에는 무조건 끈어야 합니다. 6세 정도가 되면 영구치가 나오는 시기이기 때문에 구강구조 변형, 치아가 이쁘지 않게 나는 원인이 됩니다.

그리고 오래 물고 있으면 침독이 생길수 있습니다. 오죽하면 침독크림이 있겠습니까

 

정리 마무리

아기들의 친구 쪽쪽이 잘 사용하면 정말 좋은 육아템입니다. 너무 과용만 하지 않고 2돌이내에 끊게하면 정말 부모가 편해집니다.

 

 

신생아 아기 딸꾹질 멈추는 법

신생아 아기 돌전 아기들은 이상하게 자주 딸꾹질을 합니다. 보는 것만으로 고통스러울 것 같아 빨리 딸꾹질을 멈추게 해주고 싶은 것이 부모 마음입니다. 진짜 어른은 딸꾹질하면 힘드니깐요.

binzzna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