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아이 이유식 언제부터? 시작시기 주의사항 정리

월급쟁이육아일기 2023. 1. 12.
아기 이유식

어느정도 아기들은 모유 분유만 먹고 잘 큽니다. 하지만 곧 이유식을 먹여야 하는 시기가 옵니다. 이유식 언제부터 시작시기 주의사항 정리했어요.

아기 이유식 시작시기

일반적으로 알려진 시기는 모유 수유시에는 6개월, 분유 수유시에는 4개월부터라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정해진 법은 없습니다.

아기에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그냥 6개월 부터는 시작해라 이것이 제가 찾아본 글들의 공통 내용입니다. 왜먀하면 생후 6개월까지 엄마몸에서 받은 영양분 특히 철분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6개월 이후에는 외부에서 철분을 보충해줘야 하기 때문에 6개월을 시작시기라로 잡고 있습니다.

이 철분을 먹기위해 가장 많이 먹이는 것이 소고기 인데, 이때 소고기 간것등을 잘 먹이기 시작하면 철분 부족은 없을 것입니다. 철분이 부족하면 아기가 새벽에 잘 깬데요.

반응형

이유식 주의사항

  1. 소고기를 통한 철분 보충은 필수
  2. 시금치, 당근, 배추, 비트등은 만 6개월 이후부터 먹이세요. 이 재료는 질산염이 들어있어 철분 흡수를 방해한다고 합니다.
  3. 과일은 4개월 부터 가능, 주스는 돌 이후에 주세요. 주스는 설탕이 함유되어 많이 달아서 아기 입맛을 바꿔버립니다.
  4. 물을 억지로 먹일 필요는 없습니다. 흔히 말하는 물배를 채워 분유 이유식을 거부할수도 있습니다.

아기 알러지 유발 가능 식재료 체크하기

  1. 특히 우유를 조심해야 합니다. 우유는 돌 이전에 주면 안되고 알러지나 장에서 출혈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2. 달걀 시작할때 노른자를 먹여보고 이상없으면 추가로 흰자도 주는 식으로 양을 늘려주세요
  3. 꿀은 안됩니다. 꿀은 2달전에 먹이세요.
  4. 처음에 이유식을 시작할때는 2번째 끼니에서 소량씩 먹여보고 알러지 테스트를 해보고 먹이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2번째 끼니에 먹는 이유는 아기의 알러지 반응을 바로 체크하고 병원 갈수 있어서 그런 것입니다.

 

내가 추천하는 이유식 팁

일단 이유식은 처음에 엄청 잘 안먹다가 가면 갈수록 먹게 됩니다. 억지로 처음부터 다 먹일 필요는 없습니다. 배고프면 나중에는 먹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숟가락이 중요했습니다. 

이유식 거부시 숟가락을 바꿔보세요. 가장 추천받고 잘 사용한 숫가락은 먼치킨 숟가락이었습니다. 이거 바꾸고 밥을 잘 먹었어요. 한번 도전해 보셔도 좋습니다. 가격도 11,800원에 8개 줍니다.

 

먼치킨 숟가락 사러가기

 

저도 쿠팡에서 속는셈 치고 샀는데 정말 효과를 봤습니다. 저 링크에서 사시면 저한테 일부 수수료는 들어옵니다.

그리고 아기 직장맘 같은 경우에는 힘들게 만드는 것도 정성있고 좋지만 편하게 시판 이유식 사서 먹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저희같은 경우엔 전부 시판 먹이고 잘 크고 있습니다.

베베쿡은 너무 비싸고, 앨빈즈는 먼가 유통기한도 길고 애매하고, 남양 케어비를 주로 쓰면서 3곳 다 쓴것 같네요. 힘든게 만든거 안먹으면 더 스트레스 입니다. 직장맘이시라면 시판 먹입시다.

 

 

아기 이앓이 증상 시기 기간 대처법

아기들은 이가 날 때 이앓이를 겪습니다. 아기 이앓이 증상 시기 기간 대처법 까지 정리했습니다. 별다른 특이사항이 없는데 못자고 운다거나 할 때, 이앓이 증상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아기

binzzna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