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아기 쪽쪽이 끊는 방법 시기

월급쟁이육아일기 2023. 1. 11.

아기 쪽쪽이 끊는 방법

아기들의 베스트 프렌드 쪽쪽이 오래 사용하면 구강변형등의 문제가 생길수 있기 때문에 빨리 끊고 싶어하시는 부모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쪽쪽이 끊는 시기 끊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쪽쪽이의 장점 단점 부작용에 대해서는 아래글을 보아 주세요.

 

 

 

아기 신생아 쪽쪽이 시기 장점 단점 부작용은?

신생아에게 꼭 필요한 필수품 쪽쪽이 사용시기 장점 단점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생아 쪽쪽이 사용시기 공갈 젖꼭지 쪽쪽이는 생후 4~6주 부터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초유는 보통

binzznag.com

쪽쪽이 끊는 시기

의학적으로 보면 만 6세 이전에 중단시 큰 문제가 없고 영구치가 나기 전이기 때문에 구강 변형도 없을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쪽쪽이에 의지하는 것은 좋은 습관은 아니므로 빨리 떼고 싶어할텐데 가장 적당한 시기는 돌 전후라고 합니다. 왜냐하면 이 때 분유 모유를 빠는 것이 아니라 유아식을 시작하고, 젓병을 떼는 시기라서 가장 좋다고 합니다.

이시기가 지나도 만 6세 이전에만 떼면 됩니다.

반응형

쪽쪽이 끊는 방법

이 것을 갑자기 끊거나 아기가 보는 앞에서 처리를 하면 아기가 큰 충격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장 좋은 방법은 쪽쪽이 안쪽을 구멍을 내거나 짤라서 빨때 재미가 없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흥미를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잘 때 애용하던 부모라면 당분간 고생할지도 모릅니다.

만약 위의 방법이 안 통한다면, 아기는 돌이 지나면 어느정도 말을 알아들으므로, 쪽쪽이를 반납하는 연습을 하고 쪽쪽이를 집에 보내줘야한다는 식으로 말해서 스스로 찾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을 떼다가 못버티고 다시 주면 더 집착이 생겨 더 끊기 어려우므로 한번 시작하면 끝을 보겠다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