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아기 유모차 디럭스 휴대용 절충형 차이 비교

월급쟁이육아일기 2023. 1. 9.

아기 유모차 차이

아기 유모차는 은근히 신경이 많이 쓰이는 부분입니다. 저는 처음 아기가 태어났을때 가장 안전하고 좋다는 디럭스형을 샀는데 생각보다 너무 무겁고 해서 9개월 정도 쓰다가 바로 휴대용으로 넘어갔습니다. 

이글에서 아기 유모차 디럭스 휴대용 절충형 차이 비교를 해보시고 유모차 제품 선택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기 유모차 디럭스 장점 단점

보통 신생아때 많이 사용하고, 장점은 대부분 디럭스는 양쪽으로 보기가 가능합니다. 앞으로 보기, 뒤로 보기가 가능하고 높이가 꽤 높습니다. 그리고 안정성이 좋고 드라이빙이 편합니다. 그리고 아기한테도 완충이 잘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바퀴크기 높이가 너무커서 생각보다 차에 안들어가는 모델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무게가 너무 무거워 엄마 혼자서 아기를 데리고 나갈때는 차에서 꺼내기가 너무 힘들것 같습니다. 

그래서 보통 주로 아파트 산책용이라든지 병원이라던지 가깝고 걸어갈 만한 거리에서는 최고의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가격도 많이 비쌉니다. 저는 잉글레시나 앱티카 디럭스를 썼는데 접히는것이 좋아 차에 넣고 쓸수 있어서 마트나 백화점갈때도 편하게 썼습니다. 하지만 역시 무거워서 아까 말했다시피 9개월정도 사용후 당근으로 처분했습니다.

반응형

아기 유모차 휴대용 장점 단점

말 그대로 휴대용은 다 접이식이 되고, 휴대하기 편하게 나온 것입니다. 무게가 가볍고 트렁크에 잘 들어갈 정도로 접힙니다. 저는 기내용으로 접어지는 모델인 타보 휴대용 유모차를 썼었는데 정말 잘쓰고 있고 현재 16개월인데도 잘 쓰고 있고 더 커도 들고 다니면서 쓸것 같습니다.

장점은  가격도 디럭스보다 훨씬 저렴하고 가볍고 휴대가 좋다 정도이고 단점은 확실히 디럭스보다 움직이기 불편하고 승차감이 좀 안좋을 것 같다는 느낌. 운전하기가 디럭스보다 영 불편합니다.

아기 유모차 절충형 장점 단점

절충형은 말 그대로 절충 섞은 것입니다. 가격도 절충됩니다. 너무 무겁지도 않고, 가볍지도 않으며, 어느정도의 안정성과 드라이빙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휴대도 어느정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1대만 사면 유모차 절충형을 사고, 아니면 두대를 가지거나, 저처럼 디럭스 쓰다가 휴대용으로 넘어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정리 마무리

유모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유가 된다면 휴대용과 디럭스 두개를 다 구매하는게 젤 좋은 선택인데, 아니면 중고로 디럭스 쓰고, 휴대용을 새로 장만한다거나 하면 좋겠습니다.

확실히 신생아 시기에는 디럭스가 좋습니다.

혹시나 뜨는 쿠팡광고에서 뜨는 상품은 제가 썼던 것들입니다. 만약 구매하시면 저한테 수수료가 약간 들어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