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가임기계산 가임기 뜻 계산기

월급쟁이육아일기 2023. 1. 17.

가임기

임신준비를 하기 위해서는 의외로 날짜가 중요합니다. 가임기 뜻과 가임기계산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임기 뜻

가임기 는 크게 말하면 여성이 아기를 낳을수 있는 시기를 말하며, 첫생리부터 폐경을 하기 까지의 기간이라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이 뜻 보다는 생리 주기를 기준으로 해서 임신이 가능한 기간 을 의미합니다. 이 가임기 시기에 배란 확율이 높아지므로, 이 기간을 이용해서 아기를 만들수 있도록 관계를 가지면 확률이 올라갑니다.

일반적으로 28일 주기로 본다면 생리시작 14일 전부터 약 3~5일이 가장 높은 임신 가능성을 가진 시기라고 꼽아집니다.

반응형

가임기계산

위에 말한 것과 같이 28일 주기로 생리시작 14일 전부터 3~5일이 가임기로 보면 됩니다. 만약 본인이 주기가 일정하면 더 계산하기가 쉽니다.

예를 들어서 본인의 생리 예정일이 1월 30일 이라면 여기서 14일을 뺀 기간이 배란일이고, 3~5일 사이인 1월 13일부터 1월 18일이 가임기기간이 되는 것입니다.

가임기 계산기

가임기 계산기는 별로로 없고 배란일 계산기를 활용하면 배란일 전 2~3일 후 2~3일 로 계산하면 됩니다. 편하게 네이버에서 에서도 이 가임기 계산기를 운영중입니다. 편하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리

오늘은 임신을 준비할때 알아야 할 시기인 가임기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내일은 더 정확한 날을 잡기 위한 배란일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정확도는?

아기를 기다리시는 분이라면 많이 사용하게 되는 임신테스트기 언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좋을까요? 알아보았습니다.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임신테스트기의 결과는 생리예정일 3~5일

binzzna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