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어린이집 연장보육 신청 방법 복지로에서 시간 비용 확인하세요

월급쟁이육아일기 2023. 4. 27.

어린이집 연장반

맞벌이를 할려면 어쩔수 없이 맞벌이를 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 아기도 18개월부터 어린이집을 다니고 있고 연장보육도 신청했습니다. 어린이집 연장보육 신청 방법과 시간, 비용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어린이집 연장보육 연장반

어린이집 연장보육 시간

어린이집의 기본 보육시간은 9시부터 16시 까지로 총 7시간입니다. 그런데 부모가 전부 맞벌이를 한다면 아무리 빨라도 5시에 마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연장반 연장보육을 신청해야 합니다.

연장보육시간은 16시부터 19시 30분까지이며, 이 시간이후부터는 야간 연장 보육 시간이 되어 추가로 별도 신청해야합니다.

어린이집 연장보육 신청 방법

연방반 신청은 원장선생님께 먼저 말하면, 복지로 사이트나 앱에서 신청해라고 합니다. 컴퓨터로도 가능하고, 앱으로도 가능합니다. 이 글은 컴퓨터로 하는 것 기준이며, 앱으로도 똑같은 순서로 진행하면 크게 다름이 없습니다.

  1. 복지로 사이트에 접속, 로그인합니다. 인증서나 간편인증 전부 가능합니다.
  2. 서비스신청->복지급여 신청 -> 영유아 보육료(어린이집) 신청하기 순서로 들어갑니다.
  3. 진행여부 확인 후 부모교육 동영상 시청및 문제풀이 정답은 민주적인 부모입니다.
  4. 개인정보 활용동의 -> 다음-> 서비스 대상 신청하기
  5. 신청인 가족정보입력-> 서비스대상여부(대상 체크)->하위서비스 어린이집 0~2세 연장 -> 유의사항 확인
  6. 본인 배우자 자녀의 경우 보육연장을 왜 해야 하는지 사유를 클릭합니다
  7. 구비서류 작성 첨부 있으면 제출, 없으면 그냥 넘어가고 제출하기 클릭 ->신청완료

기존에 복지로에 서류를 이런저런 이유로 한것이 있다면 서류제출 안해도 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리고 연장보육을 할려면 아래 기준 조건에 해당해야 합니다. 아래 사진을 클릭하면 바로 복지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반응형

어린이집 연장보육 자격 조건

  • 취업 : 임금근로자, 농어업인, 예술인, 무급가족종사자, 자영업자, 특수형태근로자(주15시간 월 60시간 미만)
  • 구직 : 구직 취업준비
  • 가정 : 다자녀(자녀2인인상), 한부모가족, 조손가구, 다문화가정, 저소득층
  • 장애 건강 : 장애. 장기요양, 산정특례, 입원, 간병
  • 임신출산 : 임신, 출산, 유산
  • 학업 : 재학(원격대학도 인정됨, 학위과정
  • 장기부재 : 군복무, 복역

맞벌이가구는 임금근로자에 해당해서 신청아 가능한 것입니다.

어린이집 연장보육 비용

비용은 추가로 더 드는 것처럼 결제내역에 나오지만, 실제로는 돈을 추가로 내지 않아도 됩니다. 어린이집 기본 비용과 같이 그냥 등록한 국민행복카드에서 바우처처럼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해당 조건에 충족하고 아기를 보는 것이 힘들다면 비용은 걱정하지말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임신단축근무 신청방법 신청서 양식

원하던 임신을 하고나면, 임신 초반과 36주 이후가 가장 위험하고 안정을 취해야 하는 시기 입니다. 그래서 근로기준법에서도 임신기간 근로시간 단축제도를 만들었습니다. 이 제도에 대해서 알

binzznag.com

 

 

 

어린이집 바우처 사용 부모급여는 어떻게 될까요?

2023년 부모급여가 생기면서 어린이집을 보내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어린이집 바우처 사용방법 신청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부모급여는 아래 글에서 자세히 볼수 있습니다. 2023 부

binzzna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