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아기 약국 감기약 먹여도 될까 시판 감기약 관련 정리

월급쟁이육아일기 2023. 5. 10.

아기 약국 감기약

2돌이 안지난 아기를 키우면서, 감기는 감기인데 노란 콧물도 안 나고, 그냥 투명한 콧물 조금 흘리거나, 아니면 기침을 한번씩 하거나 이럴때 병원에 가야 하는게 맞는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아기 약국 감기약 시판을 쓰면 안될까 고민을 엄청 했었습니다. 그러다 병원에 가서 받은 답을 정리했습니다.

아기 시판 약국 감기약 먹여도 될까요?

일단 약국에도 아기들용 감기약을 팝니다. 그래서 먹여도 되는지 고민을 했었습니다. 어중간한 감기 일때 먹이고 싶었던 마음이 컸습니다.

하지만 일단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으면서, 의사선생님께 물어보니 2돌이 안 지난 아기들은 감기가 오면 조금만 심해도 중이염이 같이 오기 때문에 병원에서 상담을 받고, 약한 감기이면 증상 완화약만 처방해주므로 항생제 걱정없이 처방약을 약국에서 사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그리고 약국의 약들도 기본적으로 만 2세 이상이 먹을수 있는 약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그래서 처방 받은 약을 사면서, 약국을 둘러보니 아기 시판 감기약이 아주 많았습니다. 하지만 뒤에 보니 전부 만 2세 이상부터 먹이도록 안내되어 있었습니다. 콜대원 노즈시럽 코프시럽 및 챔프 노즈시럽 코프시럽등 약이 많이 있었지만 전부 만 2세 이상 복용안내 되었습니다.

정리하면, 만 2세 이전에는 감기가 좀 심하다 싶으면 바로 병원 가는게 맞고, 살짝 투명한 콧물이나 기침하는 정도로는 병원에 안가도 됩니다. 그리고, 만 2세 이후에는 약간 아프거나 할때는 시판 감기약을 먹여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감기와 열이 동반하면 중이염 확률이 높으므로 무조건 병원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아기 중이염 증상 원인 치료법 목욕은?

아기가 감기증상이 오래 가면 그것이 중이염으로 이어집니다. 아기 중이염 증상 원인 치료법 과 목욕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중이염 이란 귀의 고막보다 더 안에 중이라는 부분이 있

binzznag.com

 

 

 

아기 노란콧물 이유 대처법 병원가야하나요?

날씨가 추워지며 감기에 걸리는 아기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보통 투명한 콧물을 흘리다가 노란콧물로 바뀌는데 노란콧물은 좀 주의해야 합니다. 아기 노란콧물 이유 와 병원 가야하는지 알아

binzznag.com

 

 

아기 조제약 처방약 유통기한은? 유통기한 지난 약 먹여도 될까요?

`아기를 키우다보면 약이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다시 감기 증상이 나거나 했을때 그 조제약을 다시 먹여도 될지 고민했었습니다. 그래서 알아본 아기 조제약 처방약 유통기한

binzzna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