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아기 눈꼽 감기 열 왜 그럴까 아데노바이러스? 치료법 까지 알아봅시다.

월급쟁이육아일기 2023. 5. 18.

아기 눈꼽 감기

얼마전 어린이집에 다녀온 우리 아들이 감기 증상이 있더니, 아침에 일어나니 눈꼽이 엄청 많이 생겨있고, 눈도 잘 떠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물로 세수를 시키고 부랴부랴 병원에 갔더니, 요즘 유행하는 눈꼽 감기 아데노바이러스 에 걸린 것 같다고 합니다.

아기 눈꼽 감기

아기들이나 어른들이나 이 아데노바이러스가 유발하는 감기에 걸리면 자고 일어났을때 눈꼽이 많이 낀다고 해서 눈꼽감기라고 많이 부르고, 감기 눈꼽으로 이상해서 병원에 잘 찾는다고 합니다.

이 아데노바이러스는 열과 눈꼽이 특징으로 생각보다 많이 아픕니다. 열도 엄청 고열은 나지는 않고 미열이 지속되고, 아침에 일어났을때 노란 눈꼽이 많이 낍니다. 당연히 기침과 누런 콧물은 기본입니다. 그리고 방치시 중이염도 같이 와서 열이 더 심하게 날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눈꼽은 찐뜩찐득해서 뜨거운 물로 살살 녹여가면서 떼야 합니다. 눈꼽을 떼고 눈을 뜨면 빨갛게 충혈되는 것도 동반하기도 합니다.

반응형

눈꼽감기 아데노바이러스 치료는?

다른 일반적인 감기와 동일하게, 바이러스성 감기도 정확하게 치료법은 없습니다. 그냥 일반 감기약과 같이 증상 완화제 와 항생제가 대부분 같이 처방이 됩니다. 약을 꾸준히 먹으면 1주일 이내에 다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열이 나는 것도 다른 열내리는 법과 동일합니다. 병원에서 받은 약과 다른약을 교차 복용해가면서 열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교차복용은 아래글을 참조해 주세요.

코로나가 끝나서 방심하지 말고, 마스크와 개인위생을 아직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감기 및 열이 나는 상황에서 열 내리는 법에 대해서 알고 싶으시면 아래글을 참조하시면 좋습니다.

 

 

아기 중이염 증상 원인 치료법 목욕은?

아기가 감기증상이 오래 가면 그것이 중이염으로 이어집니다. 아기 중이염 증상 원인 치료법 과 목욕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중이염 이란 귀의 고막보다 더 안에 중이라는 부분이 있

binzznag.com

 

아기 열 대처법 열 내리는 법, 원인 과 병원은 언제

육아를 할 때, 가장 걱정되고 자주 겪는 일이 아기 열 입니다. 아기 고열일때 대처법 과 열 내리는 법 원인 과 병원은 언제부터 가야 할지 알아보았습니다. 아기 열날때, 고온의 기준 일반적으로

binzznag.com

 

RSV 바이러스 증상(RS 바이러스) 전염 입원 어떻게 해야하나요

겨울철 추위가 이제 다가오면서, 감기 증상으로 병원갔는데 RSV 바이러스 감염이라는 말을 듣고 놀라는 부모님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이 RSV 바이러스 증상과 전염 입원 등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

binzznag.com

 

아기 해열제 빨간챔프 대체 제품 정보 및 환불 받는 법 정리했어요

아기들은 열이 나면 위험하기 때문에 집에 해열제를 상비약으로 두고 보관합니다. 그런데 가장 많이 쓰이고 추천하던 빨간챔프 제품이 식약처에서 회수조치가 나오면서 대체 제품이 필요하게

binzzna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