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아기 물설사 원인 치료 대처법은 병원가야할까

월급쟁이육아일기 2023. 5. 31.

우리 21개월 아들이 갑자기 물설사를 엄청 해서 병원갔다가 입원하고 난뒤 정보와 의사 선생님상담으로 알아낸 정보 입니다. 아기 물설사 원인 치료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기 물설사

의외로 아기들은 설사를 자주 하는데 왠만한 경우에는 크게 신경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은 설사의 이유는 감기로 인한 면역성 저하로 바이러스가 침투해서 걸리는 비 감염성 설사가 있고 항생제를 많이 먹으면 유익균도 다 죽기 때문에 설사가 있습니다. 둘다 어떻게 보면 감기등으로 인해서 생기는 것이고 이런 것은 크게 문제 없이 2~3번 하고 나면 낫습니다. 일반 감기 중이염등으로 치료중인 경우에는 약을 먼전 끊지 않고 의사선생님과 상의하여 다른 항생제 처방을 받고하면 낫습니다.

 

 

아기 항생제 설사 등 부작용 정리 대처법

아기가 아프면 항생제 처방을 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항생제 처방은 다른 약보다 부작용이 있습니다. 아기 항생제 설사 등 부작용에 대해 정리하고 대처법을 정리했습니다. 아기가 감기에 걸

binzznag.com

그리고 문제가 되는 것은 감염성 설사인데 아래와 같습니다.

아기 물설사 이유

가장 많은 물설사의 원인은 로타바이러스입니다. 물설사가 심하게 나오고, 그리고 두번째가 노로바이러스 입니다. 저희 아들은 이것이었습니다.

로타바이러스는 이제 국가에서 보험이 되기때문에 무료가 되어서 거의 안걸리고 노로바이러스가 많이 걸립니다. 진짜 물설사가 나오거나, 피나 점액질(코변)이 나오는 경우, 고열동반, 점액질, 식욕부진을 동반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물설사의 경우에는 하루에 5~8번 진짜 기저귀가 못 버티게 줄줄 샙니다. 이런 경우에는 무조건 병원에 가야 합니다. 아마 입원진료를 권유할 것입니다. 바이러스성 물설사의 경우 탈수도 같이 올수 있기때문에 병원에 입원하는 것이 훨씬 안전하고 좋습니다.

반응형

아기 물설사 진료 대처법

병원에 입원하면 지사제등도 먹고 수액치료를 하면서 낮게 됩니다. 한 4일 입원하니 확실히 좋아지더라고요. 다른 방법이 없고 치료하고 대처할려면 병원갈수 밖에 없습니다. 집에서는 어떻게 대처가 안되더라고요.

물설사 예방법

결국은 바이러스성이기 때문에 위생을 잘 지키고 손을 잘 씻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어린이집에서 걸려오는 경우가 많아 아무리 가정에서 소독해도 걸리는 것을 완전히 막기는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이 장염 설사 원인인 노로바이러스 로타바이러스는 전염성이 있으므로, 다른 아이들을 위해 가정보육을 권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법적인 격리기간은 없습니다.

정리

아기 물설사가 하루에 6~8번 나오면 정말 당황하고 겁나게 되는데, 일단 병원가서 입원하면 큰 문제가 보통 없습니다. 개인위생에 더 신경을 쓰도록 해야겠습니다. 일주일간 고생하고 쓰는 글입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병원가세요.

 

 

아기 중이염 증상 원인 치료법 목욕은?

아기가 감기증상이 오래 가면 그것이 중이염으로 이어집니다. 아기 중이염 증상 원인 치료법 과 목욕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중이염 이란 귀의 고막보다 더 안에 중이라는 부분이 있

binzznag.com

 

아기 이앓이 증상 시기 기간 대처법

아기들은 이가 날 때 이앓이를 겪습니다. 아기 이앓이 증상 시기 기간 대처법 까지 정리했습니다. 별다른 특이사항이 없는데 못자고 운다거나 할 때, 이앓이 증상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아기

binzzna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