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아기 해열제 빨간챔프 대체 제품 정보 및 환불 받는 법 정리했어요

월급쟁이육아일기 2023. 5. 16.

아기들은 열이 나면 위험하기 때문에 집에 해열제를 상비약으로 두고 보관합니다. 그런데 가장 많이 쓰이고 추천하던 빨간챔프 제품이 식약처에서 회수조치가 나오면서 대체 제품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아기 해열제 빨간챔프 대체 제품 정보 및 환불 받는 법 을 정리해봤습니다.

아기 해열제 빨간챔프 대체 제품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던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의 빨간챔프 해열제가 갈변 현상으로 문제가 되면서 2위 제품인 콜대원 키즈 펜시럽이 가장 대체 용품으로 소개 되었는데, 이 콜대원 제품도 상분리현상이라는 것이 생겨 식약처에서 조사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 문제는 잘 흔들어서 먹이면 크게 문제가 될 것 없다는 말도 있으나, 사실 찝찝하긴 마찬가지 입니다.

그래서 식약처에서 아래의 대체품에 대해서 소개하였습니다.

빨간챔프 대체

문제가 되는 빨간챔프나 콜대원이나 둘다 아세트아미노펜 제품이 문제가 된 상황으로 아세트아미노펜 제품 대체품들입ㄴ니다.

  • 파인큐아세트시럽
  • 신비아시럽
  • 세토펜현탁액
  • 세토펜건조시럽
  • 파세몰시럽
  • 나스펜시럽
  • 어린이타이레놀현탁액

위 사진과 달리 콜대원키즈펜도 문제가 되고 있어서 뺐습니다.

아기가 열이 많이 날때 해열제 교착복용을 위해서도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이 꼭 필요하기 때문에 빨간챔프 대체품인 위의 제품들을 구비하시기 바랍니다. 해열제 교차복용에 대해서는 아래글을 참조해 주세요.

반응형

 

 

아기 해열제 교차복용 방법 시간 간격 이유

아기가 열이 나면 걱정이 많이 되는데, 여러 이유로 아기 해열제를 교차복용 하기도 합니다. 아기 해열제 교차복용 방법 시간 간격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아기 해열제 교차복용, 해열제 종류

binzznag.com

 

그리고 기존에 사서 남아있던 빨간챔프시럽은 기존에 한정 품번대를 반품 해줬었는데, 이제 전제품을 반품해줍니다. 계속해서 글을 읽어주세요.

빨간챔프 반품 환불 받는 법

전량 회수 반품 받는 제품은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의 빨간챔프입니다. 파란챔프나 다른 챔프 시럽약들은 대상이 아닙니다. 약국이나 온라인 신청을 통해서 반품하고 환불이 가능합니다.

약국을 통해서 환불하는 곳은 약국내에 별도로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귀찮아서 안하는 곳이 더 많습니다. 그러므로 온라인이 더 편할수 있습니다. 

해주는 약국에서는 개인 이름 및 전화번호를 적고 환불을 바로 진행해줍니다. 보통 약국에서 판매가로 해주는데 거의 5000원 입니다.

온라인 반품 환불 받는 법

아래의 사진을 누르면 신청폼이 나오는데, 여기서 환불받을 정보등을 기입 작성을 하고, 동아제약에 택배 착불로 반품이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 글에서도 주소가 나오지만 다시 한번 기입하겠습니다.

택배보낼주소 : 경기도 이천시 경충대로 2946번길 61 동아제약 이천공장 챔프담당자(080-920-2002) 착불로 발송하면 됨.

신청하면 보통 1주일 정도 시간이 걸리며, 입력계좌로 환불을 5,000원 받았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그리고 개봉해서 일부 사용한 제품도 온라인을 통해 신청하면 전부 100% 환불해줍니다. 케이스가 없어도 가능합니다.

아래그림을 클릭하면 바로 신청폼 작성하는 동아제약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빨간챔프 반품 환불

 

 

 

아기 열 대처법 열 내리는 법, 원인 과 병원은 언제

육아를 할 때, 가장 걱정되고 자주 겪는 일이 아기 열 입니다. 아기 고열일때 대처법 과 열 내리는 법 원인 과 병원은 언제부터 가야 할지 알아보았습니다. 아기 열날때, 고온의 기준 일반적으로

binzznag.com

 

 

아기 조제약 처방약 유통기한은? 유통기한 지난 약 먹여도 될까요?

`아기를 키우다보면 약이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다시 감기 증상이 나거나 했을때 그 조제약을 다시 먹여도 될지 고민했었습니다. 그래서 알아본 아기 조제약 처방약 유통기한

binzzna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