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아기 해열제 교차복용 방법 시간 간격 이유

월급쟁이육아일기 2022. 11. 9.

아기가 열이 나면 걱정이 많이 되는데, 여러 이유로 아기 해열제를 교차복용 하기도 합니다. 아기 해열제 교차복용 방법 시간 간격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아기 해열제 교차 복용

아기 해열제 교차복용, 해열제 종류

아기 열 내리는데 가장 좋은 것은 해열제 입니다. 한 계열의 약만 4~6시간 후에 먹이면 좋은데, 효과가 잘 안 나타나온다고 느껴진다거나, 고열이 너무 심하면 2시간 간격으로 다른 계열의 해열제를 교차복용함으로써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해열제 교차복용을 합니다.

반응형

아기 해열제 종류

  • 아세트 아미노펜 계열 : 타이레놀, 챔프시럽 빨강, 콜대원키즈펜시럽 보라, 캐롤키즈A 가 유명하며, 열을 떨어뜨리고 진통완화효과가 있고, 비교적으로 어린 시기 생후 4개월부터 처방 한다고 합니다. 효과는 30분~1시간 이내로 나타나기 때문에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쓰입니다. 하지만 과다복용시 간손상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 이부프로펜 계열 : 챔프시럽 파랑, 콜대원키즈이부펜시럽 주황, 부루펜, 키즈앤펜시럽이 있으며 보통 생후 1년 이후부터 먹일수 있습니다. 해열효과 지속시간이 긴편이지만 좀 강해서 사용연령이 높습니다.
  • 덱시부프로펜 계열 : 맥시부펜시럽, 맥시부키즈시러브 큐어펜시럽 이 있으며 이부프로펜 과 거의 유사한 성분입니다. 

아기 해열제 교차복용 방법

아세트 아미노펜(빨간 챔프) : 2시간 뒤 맥시부펜 계열  이부프로펜 계열 (챔프 파랑) 복용 가능 이후 2시간 뒤 다시 에세트 아미노펜계열로 복용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위 방법입니다. 보통 아기 열이 안 내릴때 빨간챔프 사용, 그리고 효과가 없다고 느껴지면 2시간뒤 파란챔프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아세트 아미노펜으로 효과가 있다면 그냥 4시간에 한번씩 빨간팸프만 먹여도 됩니다.

요즘에는 앱-열나요 같은 것도 잘 되어 있어서 앱에 기록만 잘하면 헷갈릴 일이 없이 잘 줄수 있습니다.

해열제 토했을 때

복용후 10분이내에 토했다면 재복용, 30분 이후에 토했다면 다시 먹을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해열제 효과 시간

효과가 나타나기 까지 보통 30분에서 1시간이 걸리고, 효과는 최소 2시간~최대6시간 이라고 봅니다. 그래서 약 같은 종류는 4시간, 교차복용은 2시간마다 하라고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효과가 잘 나타나지 않고 계속 39도 이상이 유지되면 빨리 응급실이라도 가야 합니다.

 

아기 코로나 증상 및 대처법

지난 금요일 일찍 아기를 재웠는데, 9시부터 징징거려서 봤더니 몸이 엄청 뜨거웠습니다. 온도계로 체온을 재니 38.9도 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이른 아침 병원에 갔는데 코로나 진단을 받았습니

binzznag.com

 

 

긴급복지지원제도 신청 대상 사유 지원금액 방법 - 세상에 모든 재테크

예상하지 못할 정도로 갑자기 생계가 곤란한 상황에 처했을 때, 생계와 의료, 주거에 대해서 지원해 주는 긴급복지지원제도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jaetech.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