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아기 잘때 열 나면 해열제 깨워서 먹여야 할까요

월급쟁이육아일기 2023. 5. 22.

아기 잘때 열

아기를 키울때 열이나면 좀 무섭고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한창 열이 나서 해열제를 먹이고 잠 잘때 깨워서 해열제를 추가로 먹여야 되나 고민하는 경우가 많이 있을 것이고 저도 겪습니다. 그래서 확실히 알아본 아기 잘때 해열제 깨워서 먹여야 하는지 정리해보았습니다.

아기 잘때 열 나면 해열제 깨워서 먹여야 할까

최종적으로 이런저런 글과 의사선생님과 상담해 본 결과, 열이나도 안깨고 보채지 않고 잘자고 있다면 굳이 해열제를 먹일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열이 날때 두시간에 한번씩 온도를 재보고 39도 이상을 유지한다면, 이때는 깨워서라도 해열제를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약을 먹고 잘 자고 38~39도 사이를 유지하고 잘 때 잘 자면 크게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아기들도 열이 많이 나서 아프면 계속 보채고 자다가도 계속 깨기 때문에 어떤 상황인지는 부모들이 바로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고 중요한 것은 아기 해열제는 한종류만 먹일때는 최소 4시간, 교차복용 시킬때는 2시간인 것을 인지하고 먹이는 것입니다. 

해열제 효과는 30~60분 후에 나타나므로, 너무 성급하게 해열제로 열을 내릴려는 것보다 옷을 얇게 입히고, 물수건 및 해열시트등을 붙여주고, 열로 인한 탈수 현상이 올수 있으므로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이 아니라 주스등 아기들이 좋아하는 것을 줘서 탈수현상을 방지해야 합니다.

더 정확한 방법 및 글을 보고 싶다면 아래 글들을 참조해 보세요.

 

 

아기 열 대처법 열 내리는 법, 원인 과 병원은 언제

육아를 할 때, 가장 걱정되고 자주 겪는 일이 아기 열 입니다. 아기 고열일때 대처법 과 열 내리는 법 원인 과 병원은 언제부터 가야 할지 알아보았습니다. 아기 열날때, 고온의 기준 일반적으로

binzznag.com

 

 

 

아기 해열제 교차복용 방법 시간 간격 이유

아기가 열이 나면 걱정이 많이 되는데, 여러 이유로 아기 해열제를 교차복용 하기도 합니다. 아기 해열제 교차복용 방법 시간 간격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아기 해열제 교차복용, 해열제 종류

binzzna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