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아기 노란콧물 이유 대처법 병원가야하나요?

월급쟁이육아일기 2022. 12. 9.

날씨가 추워지며 감기에 걸리는 아기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보통 투명한 콧물을 흘리다가 노란콧물로 바뀌는데 노란콧물은 좀 주의해야 합니다. 아기 노란콧물 이유 와 병원 가야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아기 노란콧물

아기 노란콧물 이유 원인

일반적으로 콧물은 온습도 조절과 이물질을 거르는 자정작용을 하면서 분비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날이 춥고 건조하거나 하면 정상적으로 투명한 콧물 맑은 콧물은 나올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감기에 걸리면 처음에는 맑은 콧물이 나오다가 점점 노란 콧물이 되며 끈적함도 가지고 있습니다. 노란콧물은 화농성 비루로 속하며 세균에 감염 되었다고 볼수 있습니다. 세균에 감염되었기 때문에 백혈구가 감기 바이러스와 싸우면서 노란 콧물이 나오는 것입니다. 이것이 심해지면 축농증이 올수도 있기때문에 주의하고 노란콧물이 나올시 병원에 가라고 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집에서 할수 있는 처방 대처법

집에서는 실내 습도를 50~60%를 유지하고 콧방울 양옆을 꾹꾹 눌러줘서 코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노란콧물이 나온다고 집에서 콧물 빼는 기구로 너무 자주 빼면 코점막 상처 또는 염증이 발생될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아기 노란콧물 병원 항생제 처방?

일단 노란콧물이 나오면 병원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위와 같이 축농증이 올수 있기때문입니다. 감기는 항생제를 안먹어도 이겨낼수 있기 때문에 일주일 정도 지나면 감기가 나으면서 자연스럽게 나을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병원에서 항생제를 처방해준다면, 일단 처방에 따라 약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의사님들이 처음에는 딱 그 부위에 맞는 약만 처방하고 2~3일뒤 호전이 안되서 다시 병원에 방문시에 항생제를 처방해주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너무 늦게 가면 바로 항생제 처방을 해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감기가 오래되면 중이염에 걸릴수 있으니 증상과 원인등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추가로 아기가 감기 걸렸는데 눈꼽도 많이 낀다면 아데노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일수도 있습니다. 아래글을 참조해 보세요.

 

아기 중이염 증상 원인 치료법 목욕은?

아기가 감기증상이 오래 가면 그것이 중이염으로 이어집니다. 아기 중이염 증상 원인 치료법 과 목욕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중이염 이란 귀의 고막보다 더 안에 중이라는 부분이 있

binzznag.com

 

 

 

아기 눈꼽 감기 열 왜 그럴까 아데노바이러스? 치료법 까지 알아봅시다.

얼마전 어린이집에 다녀온 우리 아들이 감기 증상이 있더니, 아침에 일어나니 눈꼽이 엄청 많이 생겨있고, 눈도 잘 떠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물로 세수를 시키고 부랴부랴 병원에 갔더니, 요

binzzna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