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아기 이 나는 순서 시기 정리 관리법 까지

월급쟁이육아일기 2022. 12. 6.

아기들 이는 보통 6~7개월 정도 되면 나기 시작합니다. 이 시기에 아기 입을 보면 앞 아랫니 자리에 구멍이 두개 뿅뿅 뚫려있다가 이가 나기 시작합니다. 이가 나기 시작하면 관리도 해줘야 하고, 이앓이를 할수도 있습니다. 일단 아기 이 나는 순서 시기 를 정리하고 관리법 정리했습니다.

아기 이 나는 순서

아기 이 나는 순서

아기들 첫니가 나는 시기도 아기들 마다 각각 다르기 때문에 참조만 하시고, 여기 글에 적는 평균 시기보다 좀 늦어도 순서가 차이가 나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기 성장은 정말 제각각인 부분입니다.

그리고 치아는 바로 하나씩 추가되면서 치아가 증가 됩니다. 앞니 위아래가 나오고 나면 양옆에 한개씩 추가 된다고 보면 됩니다. 순서는 아래 앞니 -> 위 앞니 -> 앞니 바로 옆 니 ->작은 어금니->송곳니->큰어금니 순서입니다.

 

  1. 6~8개월 : 첫니가 나기 시작합니다. 아랫니 앞니 2개가 제일 먼저 납니다.
  2. 8~9개월 : 윗니 앞니 두개가 납니다. 총 치아 개수 4개가 됩니다.
  3. 10~12개월 : 윗니 두개(앞니 옆에 한개씩)가 추가로 납니다. 총 치아 개수 6개 입니다.
  4. 12~14개월 : 아랫니 두개(아랫니 옆에 한개씩) 추가로 납니다. 총 치아 개수 8개가 됩니다.
  5. 14~16개월 : 작은 어금니 윗니 2개, 아랫니 2개 추가 됩니다. 총 12개가 되었습니다.
  6. 16~20개월 :  송곳니 윗니 아랫니 2개씩 납니다. 총 16개.
  7. 20~30개월 사이 : 추가로 위아래로 큰 어금니 2개씩 납니다. 총 20개 가 됩니다.
반응형

아기 이 관리법 치솔 치약 추천

이가 나면 당연히 성인처럼 이를 관리해 줘야 합니다. 처음 앞니 두개씩 나오는 정도면 치솔 치약 필요없이 가제수건에 깨끗한 물을 묻혀 살살 닦아주는 정도면 됩니다.

하지만 아기가 돌이 지나고 먹는 것들의 종류가 많아지면 아기 치솔 과 무불소 저불소(1,000ppm)치약을 사용해서 닦아주면 좋습니다.

저희아기는 6개월부터 이가 나기 시작해서 매번은 아니지만 자기전에는 양치를 일단 시켜줬습니다. 여기 저기 이런 저런 글들과 맘카페, 지인들의 정보로 구매한 것은 조르단 스텝1치약 이고, 많은 분들이 사용합니다. 아기들이 직접 양치를 하고 헹굴수 없으므로, 그냥 양치 쌀알 만큼 치약에 짜서 양치를 한뒤, 물을 먹이는 정도로 끝이 납니다. 그래서 저불소 치약을 사용합니다. 나중에 아기가 더 크면 스텝2로 넘어가서 1000ppm 불소 함유 - 5세이상을 쓰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칫솔도 같은 조르단 1단계 아기 칫솔을 사용했습니다. 많은 정보를 고심하고 정보를 알아보고 고른 것으로 두개 다 만족스럽게 아직 사용중입니다. 

2개다 쿠팡로켓배송으로 구매해서 쓰고 있습니다. 잘 찾아보았지만 가격차는 거의 없습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사시면 구매할수 있고, 가격도 괜찮습니다. 물론 이 링크로 들어가서 구매하시면 약간 수수료는 들어옵니다.

치약이 생각보다 맛 있는지 크게 거부감 없이 치카치카 놀이하자면서 하다보면 충분히 적응 합니다.

조르단 1단계 치약 사러가기

 

조르단 1단계 칫솔 사러가기

 

 

돌치레 돌발진 뜻 과 증상 원인 대처법 총정리

아기가 돌이 지나면, 그러니 생후 1년 정도에 아기가 별다른 증상이 없이 고열이 나는 것을 돌치레 돌발진 이라고 합니다. 이 돌치레 돌발진 뜻 과 증상 원인 열꽃 대처법 까지 정리해봤습니다.

binzzna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