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타이니모빌 사용시기 사용법 주의사항

월급쟁이육아일기 2022. 12. 1.

신생아 시기부터 사용하는 장난감으로 타이니 모빌이 유명합니다. 하지만 모빌을 너무 오래 사용하면 안 좋은 점도 있기 때문에 타이니 모빌 사용시기 사용법 주의사항 을 정리했습니다.

타이니 모빌

타이니모빌 사용시기

모빌은 신생아 시기부터 사용가능합니다. 잘 움직이지도 못하기 때문에 모빌을 잘 보는데 가장 유명한 것이 타이니모빌 입니다.

사용시기는 정리하자면 신생아 시기부터 6개월 전후라고 할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00일 이전까지는 색을 구분하지 못하므로 흑백대비가 확실한 흑백 모빌을 사용하시면 되고, 100일 이후부터는 칼라 모빌로 바꿔서 사용하면 됩니다.

반응형

타이니 모빌 사용법 적정시간 적정 위치

생후 6주까지 20cm 좀 더 크면 30cm의 거리 수준이 가장 좋다고 하고, 아기의 눈에서 바라봤을 때 45도 정도 각도로 설치해 주세요. 그리고 중요한 것은 천장 조명에 반사가 안되도록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신생아 시기에는 역류방지쿠션에 눕혀놓고 모빌을 틀어놓으면 잘 울지않고 보고 있는 경우가 많아 잘 활용하실것인데, 척추에는 안 좋으므로 20분 정도가 적정시간입니다.

모빌 사용 장점 단점

모빌을 사용하면 장점은 시각을 발달 시키고, 음악이 같이 나오므로 청각도 발달 시켜 줍니다. 그리고 아기들이 모빌보는 시간동안 부모들의 쉬는 시간이 생깁니다!

하지만 단점으로 아기가 모빌만 쳐다보고 있으면, 나중에 사시가 될수 있고, 아이가 움직일려고 하지 않기 때문에 성장에는 도움이 안됩니다. 그러므로 아기들이 뒤집고 하는 시기가 오면 적정하게 제거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전지

건전지가 "C" 사지즈 입니다. 처음보는 규격인데 있습니다. 이 제품이 건전지를 잘 갈아줘야 하는 제품으로 유명한데, 제대로 안갈아주면 고장이 난다고 합니다.

밧데리가 다 되어가는 증상으로 멜로디가 끝기고 돌아가는 것이 속도가 늦어 집니다. 이 증상을 보이면 바로 갈아주시면 됩니다.

 

 

최저가 구매

이 제품도 가격방어가 잘 되는지 네이버나 쿠팡이나 다 비슷한 가격입니다. 하지만 저는 반품등의 편리성으로 쿠팡에서 샀습니다. 쿠팡에서 사시면 일정 수수료는 제게 들어옵니다.

 

 

아기 장난감 피셔프라이스 피아노 아기체육관 사용 시기 와 후기

아기 키우는 집에서는 국민템으로 사용되는 피셔프라이스 아기 체육관에 대해서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처음에는 별로 안 좋아하는데 크면 클수록 아기 체육관에서 발도 동동 거리고, 위에 걸린

binzzna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