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아기 멍 들었을때 대처법 멍크림 멍연고

월급쟁이육아일기 2022. 11. 30.

아기가 걷기 시작하면 의외로 자주 넘어지면서 멍이 생깁니다. 심한 경우에는 혹이 생기기도 합니다. 아기 멍 들었을때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고 멍크림 멍연고도 알아보았습니다.

아기 멍 들었을때

아기 멍 드는 이유

부딪히거나 넘어지는등 외부충격을 받으면 피부 안쪽 모세혈관이 터집니다. 이때 피가 새어나오는데 이것이 그 부위에 고이면서 뭉칩니다. 이게 멍 입니다.

특히 아기들은 피부가 약하기 때문에 외부충격에 멍이 의외로 잘 듭니다.

대부분 외부충격이지만, 혹시라도 혈소판 감소증이나 별혈병에도 멍이 자주 들수 있습니다. 이런것은 자주 체크해야 하는 상황이고 특수 케이스 입니다.

그리고 멍이 들었을때 빠른 대처를 하지 않으면 색소 침착이 생기면서 하얀 아기 피부가 멍든 자국이 오래오래 갈 수 있습니다. 그리서 멍은 빨리 치료해야 합니다.

반응형

아기 멍 치료법

아기가 멍이 들면 아래 순서가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멍을 뺄수 있습니다.

  1. 냉찜질 : 처음 멍이 생기면 1일~2일 동안 10~20분 한번씩 냉찜질을 해주세요. 혈관 출혈 때문에 생긴 것이기 때문에 혈관을 먼저 수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면 멍이 더 퍼지지 않는 효과를 줍니다.
  2. 온찜질 : 1~2일 냉찜질로 혈관수축시켜서 멍이 안 퍼지게 만들었다면, 이번에는 온찜질로 혈액순환을 활성화 시켜주는 것입니다.
  3. 계란 같은 것으로 마사지 : 그냥 둥근것으로 마사지 해주는데 이것도 혈액순환 활성화 일환입니다.
  4. 멍 연고 활용 : 아기 멍에 약들도 많습니다.

아이 멍 연고

아기 멍 연고 크림을 보통 베노플러스겔, 벤트플라겔, 타바겐겔 등이 사용되는데 붓기완화 및 통증염즈완화, 멍퍼짐도 다 방지 합니다. 소량 작은 부위에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장기간 사용은 당연히 안 좋습니다. 냉찜질을 하면서도 연고를 같이 사용해도 되는데 멍 연고는 좋다 안좋다 이런 말이 좀 많아서 최대한 냉찜질 온찜질과 마사지로 풀어주는 분들도 많습니다.

확실히 약은 효과가 빠르다고 합니다. 하지만 찜질부터 시작해도 2~3일이면 보통 멍은 다 빠집니다. 그리고 약 말고도 기능성 화장품은 비타민 k 성분도 혈액응고과정에서 중요한 역할 하기 때문에 약이 아닌 비타민 k 크림도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