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아기 비닐 삼키면 대처법

월급쟁이육아일기 2022. 11. 28.

아기는 구강기가 있어서 항상 입에 넣고 봅니다. 그중에 비닐 포장지 조각이라던지 삼키는 경우가 있는데 어떻게 하면 되는지 대처법 알아보았습니다.

아기 비닐 삼키면

아기 비닐 삼키면 대처법

잠시 한눈을 팔면 먼가 입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커서 삼키기 어렵거나, 종이같은 건 바로 빼주거나하면 되는데 비닐을 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입에 넣고 숨을 못쉬는것 처럼 울다가 갑자기 훅 넘어가는 경우가 생겼었습니다. 진짜 이 비닐을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 걱정이 많아서 병원에 갔습니다. 역시나 병원에는 이런저런 일이 다 있는지 정말 태연하게 답변을 받았습니다. 아기가 숨 잘쉬고 잘먹고 잘놀고 하면 상관없다. 다 똥으로 나올 것이다. 이것이 답 입니다.

반응형

비닐의 경우에는 엑스레이에도 찍히지 않아 어디있는지도 알수가 없기 때문에 확인이 안되기 때문에 병원에서 대처해줄 것이 없다고 합니다. 물과 먹는것을 잘 챙기고 2~3일 내에 똥에서 나오는지 계속 확인하라고 합니다.

진짜 목에 걸려 켁켁걸려하고 있으면 입에 손을 넣어서 빼거나 아기를 엎드리게 안은뒤 등을 쳐주는게 초보적인 방법이고 응급조치로 영아 하임리히법으로 하면 되는데, 이건 보통 엄마가 하기에는 잘 못할수도 있으니 119를 불러주시고, 아래 글을 보면서 영아 하임리히법과 대처법을 한번 따라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아기 이물질 잘못 삼키면 대처법

아기들은 일단 입에 넣고 봅니다. 구강기라서 그런 것인데 위험한 것들도 많습니다. 아기 무언가 잘못 삼키면 어떻게 대처할지 알아보았습니다. 아기 영아 물건 무엇인가를 삼켰을때 대처법 일

binzzna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