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아기 뒤집기 시기 되집기 시기

월급쟁이육아일기 2022. 11. 25.

아기의 성장 발달 과정중에 뒤집기와 되집기가 있습니다. 아기 뒤집기 시기 되집기 시기 정리했습니다.

아기 뒤집기 시기 되집기 시기

아기 뒤집기 시기

일반적 아니 평균적으로 만 4개월 정도에 뒤집기를 성공합니다. 빠른 아기들은 100일 전에도 뒤집기를 한다고 했는데, 아기들이 크거나 느긋한 성격의 아기들도 있기 때문에 우리 아기가 늦다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일수로 치면 100~150일 사이에 뒤집기를 성공하는데 늦어도 다합니다.

여기서 나이키 자세를 하다가 뒤집고 하면 칭찬해주고 안아주면 더 신나서 뒤집습니다. 그러면 이게 의외로 뒤집기 지옥이 되어 아기에게 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반응형

아기 되집기 시기

되집기는 말 그대로 혼자 뒤집기를 해서 엎드려서 놀다가 자기가 직접 다시 눕는 것을 말합니다. 되집기는 보통 만 5개월 전후, 그러니 한달 정도 더 걸린다고 봅니다. 바닥에서 누웠다가 되집기는 생각보다 더 힘들어 평균 생후 6개월이라고 보면 됩니다.

마무리

아기들은 위에도 말했다시피 체형과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나중에 기어다니는 시기와 걷는 시기도 올린 것인데 이것도 전부 다릅니다. 아기때 하루하루는 정말 차이가 나지만, 어느정도 크고 나면 전부 평균치로 가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럴 시간에 한번더 안아주고 사랑해주세요!

 

 

4개월 아기 잠투정 원더윅스 그사이

4개월의 아기들은 잠투정이 심합니다. 여기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4개월 아기 잠투정과 원더 윅스를 동시에. 70일 이전에는 밤에 자꾸 깨면 다시 재우느라 힘들었습니다. 그 이후부터는 통잠이

binzznag.com

 

 

5개월 아기 성장 발달 사항 정리

신생아 시기부터 아기들은 아주 빠르게 성장합니다. 마치 진화하는 과정을 보는 것 같습니다. 첫 돌이 지나면 거의 다 비슷해지지만 1~12개월의 아기들은 한달 한달이 다릅니다. 이에 따라 5개월

binzzna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