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아기 젤리 언제부터 주나요

월급쟁이육아일기 2022. 12. 30.

아기 젤리 언제

말랑말랑한 젤리는 입에서 씹으면서도 즐겁고 달달하고 맛있습니다. 하지만 충치 유발이나 두드러기 설사, 심하면 호흡곤란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언제부터 아기에게 젤리를 줄지 고민하면서 자료를 모았습니다.

아기 젤리 언제

일반적으로 젤리는 젤라틴 성분과 한천 성분으로 만드는데, 젤라틴은 동물유래 원료로 만들다 보니 알러지 반응, 음식 알레르기를 유발해서 먹일때 조심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돌 지나서 주면 크게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물론 젤라틴 성분이나 함유된 다른 성분으로 알러지 가 올수 있으나 그런 경우는 아기 바이 아이 입니다.

그리고 가장 걱정하시는 것이 충치인데, 이것은 양치를 잘 시켜주면서 하면 걱정을 줄일수 있습니다. 어린이집에서 엄마 모르게 먹였을지도 모릅니다.

 

아기 이 나는 순서 시기 정리 관리법 까지

아기들 이는 보통 6~7개월 정도 되면 나기 시작합니다. 이 시기에 아기 입을 보면 앞 아랫니 자리에 구멍이 두개 뿅뿅 뚫려있다가 이가 나기 시작합니다. 이가 나기 시작하면 관리도 해줘야 하고,

binzznag.com

하리보 같이 딱딱한것은 주는 것을 좀 더 미루고 건강을 위해서 홍삼젤리 같은 것들과 유기농 젤리 같은 것들은 주의해가면서 먹이면 크게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래의 주의사항은 꼭 봐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홍삼자체는 보통 만 3세, 그러니 36개월 이후 먹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기 홍삼젤리는 돌 이후부터도 줘도 크게 문제는 없는것 같았습니다. 먹일때만 주의하면 됩니다. 제품별로 다를수 있으니 제품에 표기된 언제 부터 먹이세요 같은것들 잘 읽어보세요. 링크에 있는 젤리는 12개월 이후터 먹어도 된다고 되어있는 제품입니다. 

젤리말고 진짜 홍이장군 같은것들은 1단계도 3살 이후 먹이라고 되어있으니 절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링크에서 구매하시면 저한테 일부 수수료 들어옵니다. 가격은 거의 다 비슷하기에 링크한번 걸었습니다. 저희 아기도 16개월부터 줬는데 잘 먹습니다. 물론 처음엔 포장보다 더 작게 잘라서 먹였습니다. 아기용으로 나온 것들은 크게 걱정없이 먹여도 질식위험은 크게 없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아기 젤리 줄 때 주의점

위에 말했다시피 젤라틴 성분 젤리는 음식 알러지 증상이 올수 있으므로 조금씩 주면서 상태를 봐야 합니다. 물론 한번에 많이 주는 것은 정말 해서는 안되는 행동입니다. 그리고 목에 걸리는 경우도 꽤 많기 때문에 먹일 때 주의 해야 합니다.

젤리는 씹지 않고 넘기면 목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먹는데 집중하게 하고 씹는 것을 연습시키도록 합시다.

앞에서 어른이 꼭 보고 있어야 합니다. 실제로 아기들이 질식사고가 있기 때문에 일본에서 유명한 곤약젤리 같은 것들도 컵형에서 여러 방식으로 포장도 바꿔서 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아기 목에 젤리가 걸렸을 때를 대비하여 하인리히법도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아기 이물질 잘못 삼키면 대처법

아기들은 일단 입에 넣고 봅니다. 구강기라서 그런 것인데 위험한 것들도 많습니다. 아기 무언가 잘못 삼키면 어떻게 대처할지 알아보았습니다. 아기 영아 물건 무엇인가를 삼켰을때 대처법 일

binzzna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