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2023년 출산지원금 총정리

월급쟁이육아일기 2023. 1. 3.

2023년 출산지원금

저출산시대에 출산 장려 복지정책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2023년 출산시 받을수 있는 출산지원금 종류와 금액을 정리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출생신고를 할때 수급을 위한 통장사본을 챙겨가면, 바로 신청도 해줍니다만 어떤 것이 있는지 알면 좋을 것 같아 정리 했습니다.

2023년 출산지원금 총정리

2023년에 받을수 있는 출산지원금 종류와 혜택을 알아보겠습니다.

영아수당 아동수당->부모급여 대체

기존에 있던 영아수당과 아동수당이 부모급여로 통합 대체 되었습니다. 부모급여는 만0~1세(0~23개월) 아동 양육 가구에 35~70만원 지급하는 것입니다. 매월 현금으로 지급 되며 아래 글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2023 부모급여 신청 방법 및 기간 외 총정리 70만원? 100만원?

2022에 있었던 영아 수당이 없어지고 부모급여로 대체 예정입니다. 2023 부모급여 신청 방법 및 기간 등 총정리 해봤습니다. 2023 부모급여란? 대상 정리 기존에는 만 0~1세 아동 양육가정에 영아수

binzznag.com

반응형

 

첫만남 이용권

22년도 부터 지급되는 것으로 국민행복카드로 200만원의 바우처를 받아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 국민행복카드도 각 카드사마다 혜택이 다른데 아래글을 보고 혜택을 골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국민행복카드 카드사별 혜택 비교 정리 - 세상에 모든 재테크

임신 육아 중이거나, 아니면 여러 지원 혜택을 받을 때 국민행복카드를 통해서 바우처를 주는 사업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각 카드사 별로 자기 회사로 카드를 만들게 각종 혜택을 줍니다.

kjaetech.com

 

지자체별 지원금

각 지자체에서도 출산 지원금을 많이 줍니다. 이것은 진짜 지역별로 다르기 때문에 해당 관할 주민센터에서 알아볼수 있습니다. 출생신고시에 바로 혜택을 알수 있고 받을수 있는 것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민등록이 된 지역이 아동이 많거나 하면 혜택이 적거나 없을수도 있습니다. 농어촌 지역이 특히 혜택이 많이 있습니다.

정리

작년도와 달라진 것은 부모급여 신설 정도 입니다. 아직까지 부족하다 생각하면 부족한 지원입니다. 현재 우리나라가 저출산 국가로 힘들어진만큼 더 많은 지원과 혜택을 받고 아기 아이 키우기 좋은나라가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