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유아 불소도포 시기 효능 주의사항 알아보자

월급쟁이육아일기 2024. 3. 6.

아기가 이제 만 30개월이 되는데 아직까지 양치를 할때 물을 못 뱉어 아직 무불소 치약을 사용중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유아 불소도포에 대해 알겠되어, 정리 해 봅니다. 유아 불소도포 시기 효능 주의사항을 알아봅시다.

아기 양치질

유아 불소도포

나이가 어리면 양치질을 잘 못하기 때문에 충치를 예방하기 위해서 불소도포를 할수 있습니다. 치아에 붙은 음식물이 충치를 일으키는 균을 만들고 이것이 심해지면 충치가 되는 것입니다. 불소는 충치를 만드는 세균이 산을 만드는 것을 재석회화해서 충치 생기는 것을 일단 방지 효과를 합니다.

치아에 불소도포를 하면 충치균이 만들어내는 산에 대해서 내성을 가지게 하고, 일부 항균 작용으로 세균이 만들어지는 것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어른들이 쓰는 치약에는 거의 불소를 함유 하고 있습니다. 불소가 없는 치약은 솔직히 충치 방지 효과가 없다고 보면됩니다.

어쨌든 유아가 불소도포를 하면 충치 진행 예방 및 생긴 충치의 진행속도를 느리게 하는 효과를 줍니다.

아이 유아들은 칫솔질을 꼼꼼하게 못하므로 도포를 하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유아 불소도포 시기

아기들이 유치열이 완성되는 30개월 이후 유치 어금니가 나면 시작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청소년기에도 지속적인 불소도포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소 6개월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해주면 코팅이 유지되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아기들이 병원을 싫어하면 답이 없지만, 잘 꼬셔서 해주시기 바랍니다.

딱히 주의사항은 없고 해주면 좋은 불소도포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