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어린이집 입소 상담 질문 리스트

월급쟁이육아일기 2022. 12. 15.

어린이집 대기를 걸어놓으면 완전히 잊어버릴만한 시기에 어린이집 입소 상담 전화가 옵니다. 아직까지 어린이집 안보냈으면 방문 한번 해달라고 옵니다.

보통 어린이집도 3월이 새로 학기 시작하는 느낌이 같기 때문에 보통 11~12월에 방문 요청전화가 많이 올 것입니다. 이때  방문전에 어린이집 입소 상담 질문 리스트를 뽑아가면 어린이집 선택에 도움이 됩니다.

어린이집 입소 상담 질문 리스트

어린이집 입소 상담 질문 리스트

먼저 원장 선생님과 담임선생님을 직접 만나보고, 말을 하면서 성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리 이런 일에 익숙한 선생님들이라도 엄마 아빠의 성향과 다를수 있습니다.

  1. 한 반에 아기 수는 얼마이며, 선생님 1인당 몇 명의 아기를 돌보는지?
  2. 하루스케쥴 보육시간(뭐하고 노는지, 프로그램)이나 낮잠 식사 간식 시간
  3. 낮잠 안자는 아기 돌보는 방법
  4. 적응기간에는 어떻게 돌봐주고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
  5. CCTV 여부
  6. 아기 식사의 조리법 및 얼마나 먹이는지?
  7. 특별활동 체험프로그램 야외활동 횟수 및 운영방안
  8. 연장반 가능여부
  9. 기저귀 관리, 위생 관리
  10. 차량 운행 탑승 위치 및 차량 타고 내릴때 관리는 어떻게 하는지?
  11. 보육료 및 추가 활동비 얼마나 되는지?
반응형

첫 입소시에는 일단 이정도만 알아두고 체크해서 물어보시면 대충 운영상태에 대해서 알수 있습니다. 물론 엄마의 마음에 100%드는 어린이집은 찾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고 어느 정도 타협해서 선택하고 결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보통 대기를 3곳을 걸어놓으시기 때문에, 마음에 안들면 바꿀수도 있습니다. 너무 심각하게 안 체크해도 됩니다. 어린이집 바꾸는 경우도 꽤 많습니다.

그리고 어린이집 보내기 전, 국공립과 민간어린이집 차이와 장단점에 대해서 알고 싶으시면 아래 글을 보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