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아기 치발기 세척 소독 방법 사용시기 구매팁은?

월급쟁이육아일기 2023. 2. 17.

아기 치발기

아기는 손에 쥔 모든 것을 입으로 가져가는 구강기 시기가 있습니다. 이 때 치발기를 많이 사용합니다. 아기 치발기 소독 세척 방법 과 사용시기 구매팁까지 정리해봤습니다.

아기 치발기 세척 소독 방법

사랑하는 아기의 입에 들어가는 제품이므로 처음 받으시면 아기 젖병세제를 이용해서 세척한뒤, 열탕 소독을 한번 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조건 구매할때는 열탕 소독 되는 제품으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의 열탕이 되면 uv 젓병살균기에도 다 가능합니다.

아기의 입에 지속적으로 들어갔다가 나왔다가 하므로 아기가 잘 때, 위의 방법으로 세척하고 소독하는 것이 좋지만 귀찮다면 세척은 매일하고 소독은 1주 1~2번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열탕소독은 끊는 물에 넣어다가 1분 이내 에 꺼내는 것을 말합니다.. 항상 뜨거운 것을 만질때 조심하시구요.

반응형

아기 치발기 사용시기

구강기인 4~5개월 정도에 시작하고, 이가 간지러워서 울고 한다면 치발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이때 주먹이나 소독이 안된 장난감들을 입에 넣는 것보다는 무조건 치발기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쪽쪽이나 치발기 둘다 두돌전에만 끊는다면 딱히 치아에 대한 걱정도 할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쪽쪽이 에 대한 글은 아래글을 보시면 됩니다.

 

 

아기 신생아 쪽쪽이 시기 장점 단점 부작용은?

신생아에게 꼭 필요한 필수품 쪽쪽이 사용시기 장점 단점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생아 쪽쪽이 사용시기 공갈 젖꼭지 쪽쪽이는 생후 4~6주 부터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초유는 보통

binzzna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