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아기 우유 언제부터 먹을까요? 멸균우유 생우유 차이 정리

월급쟁이육아일기 2023. 2. 21.

아기 우유

이전 글에서 아기 분유 언제까지 먹일지에 대해서 적었습니다. 오늘은 우유 언제부터 먹일지, 멸균우유 흰우유 어떤순으로 갈지 알아보았습니다. 분유 언제까지 먹일지에 대해서는 아래글을 보시면 됩니다.

2023.02.20 - [육아정보] - 아기 분유 언제까지 먹을까요? 끊는 시기 정리

아기 우유 언제부터? 시작시기

아기 우유는 당연히 분유를 끊을 때 시작합니다. 그러므로 분유를 먹는 아기는 돌 이후에 보통 분유를 끊기 때문에, 우유를 먹는 시작은 돌 이후 부터 입니다.

분유와 우유의 차이는 분유는 첫 돌 까지의 아기의 성장과 소화능력을 다 맞춰서 꼭 필요하고 중요한 영양소를 다 넣어서 모유처럼 만든 것이고, 우유는 말 그대로 그냥 소 젓입니다. 그리고 일반 생우유와 멸균우유의 차이는 일반 흰우유 생우유는 장이 약하기 때문에 알러지 증상을 보일수 있고 소화를 잘 못하고 설사 구토를 할 수 있습니다. 멸균우유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문제가 될 만한 균들까지 멸균 처리한 것입니다.  

그래서 아기들은 처음에 우유를 먹을 때 아기 멸균우유 부터 시작하고 나중에 잘 적응하면 일반 어른들과 같이 생우유를 먹여도 됩니다. 아니면 우유 거부하는 아이들에게는 킨더밀쉬(분유 우유 중간제품) 으로 시작하면서 멸균 우유, 생우유로 넘어가면 됩니다.

반응형

우유도 업체에 따라 엄청 많기 때문에, 그냥 원하는 제품 선택해서 먹여보면 됩니다. 킨더밀쉬, 멸균우유, 생우유 순으로 가격등을 비교해 보고 먹으면 됩니다. 링크는 쿠팡으로 저희 애가 먹었던 제품 링크를 남겼습니다. 여기서 구매하시면 일부 수수료가 저한테 들어옵니다.

그리고 우유는 항상 데워서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전자렌지에 돌려면 비타민 같은 것들이 조금 파괴 되지만 우유는 원래 칼슘, 무기질 등을 섭취가 우선이므로 그냥 전자렌지 돌리면 됩니다. 일반적인 용량 제품들은 그냥 30초 돌리면 거의 딱 먹기 좋습니다.

그리고 흰 우유를 잘 안 먹으면 초코우유라도 먹여야하나 고민을 할텐데, 그런 고민이 있으시다면 아래글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3.08.09 - [육아정보] - 아기 초코우유 먹여도 될까 고기 흰우유 안먹는 아기 영양소 챙겨줍시다

 

아기 초코우유 먹여도 될까 고기 흰우유 안먹는 아기 영양소 챙겨줍시다

우리 아기가 고기도 잘 안 먹고 그나마 우유라도 먹이자 하는데 흰우유는 또 "안먹어" 이럽니다. 이제 23개월에 접어들었는데 말은 또래만큼 말을 잘 하는데 잘 안 먹어서 그런지 또래보다 키가

binzzna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