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아기 신생아 물 언제부터? 보리차 는?

월급쟁이육아일기 2023. 2. 22.

아기 물

6개월 정도가 되면 이유식을 시작해야 할 시기 입니다. 이때 이유식 먹으면서 물을 먹여야 하나 하는 궁금증이 생깁니다. 아기 신생아 물 언제부터 먹을지 보리차는 다른지 알아보았습니다.

아기 신생아 물 언제부터

물 먹여도 되는 시기는 6개월 이후 부터 가 정답입니다. 6개월 이전에는 모유든 분유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있는 중입니다. 여기서 충분한 수분에 더 물을 주면 신장기능이 미숙한 아기들은 물과 함께 나트륨을 오줌으로 내보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중독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6개월 이후가 되면 이유식도 먹을 만큼 신장과 소화기관도 발달하므로 이유식을 먹이는 도중 목이 말라 보이면 물을 젖병에 담아주면 됩니다. 여기서 좀 더 크면 빨대컵을 쓰면 됩니다. 그래도 처음 이유식 시작할때는 분유를 같이 주므로 크게 물을 많이 줄 필요는 없고 하루 200ml 정도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돌 이전 아기들은 혹시나 모르는 장염등에 대비하기 위해서 생수든 수도물이든 정수든 한번 끓인뒤 식힌 물을 주면 자극도 없고 좋다고 합니다. 베이비브레짜에 베이비 워터나 한번 끓인 물 넣는 것과 같습니다.

반응형

아기 신생아 보리차 는?

이전에는 딸국질을 한다거나 할때, 분유 모유 타이밍이 아니면 보리차를 먹이라는 어른들의 말이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알려진 바로는 보리차는 찬 성분이 있기 때문에 배앓이를 유발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역시 보리차도 너무 어린 시기는 안되고 6개월 이후, 소량만 주는 것이 더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