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아기 신생아 주수별 몸무게 표 정리

월급쟁이육아일기 2023. 2. 24.

신생아 몸무게 표

아기들이 잘 크고 있는지의 척도는 키와 몸무게 입니다. 평균치는 어떤지 아기 신생아 주수별 몸무게표로 알아보았습니다.

신생아 몸무게 표

아래는 남자아기 신생아의 체중 백분위 수 입니다. 개월수를 보고 체중 백분위수의 50th 와 겹치는 곳을 보면 중간값 즉 평균치입니다. 그러니 남자 신생아들의 평균 몸무게는 3.3kg이 되는 것입니다. 아래의 표에서 50th를 기준으로 왼쪽은 작다 오른쪽은 크다로 보면 됩니다.

바로 아래의 표는 여아 신생아의 체중 몸무게 표이고 보는 방법은 남자아기와 같습니다.

반응형

남아 신생아 몸무게 표
여아 신생아 몸무게 표

평균 대비 너무 몸무게가 높거나 낮으면 소아 청소년과 진료를 받아보는 것도 권장합니다. 특히 조금 작게 나가면 건강상에 문제는 없는지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신생아 몸무게 증가 에 대하여

아기가 태어나서 100일 까지는 쑥쑥 큰다는 것이 눈에 보일 정도로 키와 몸무게가 변합니다. 신생아는 하루에 30~40g 정도씩 몸무게가 늘고 0~3개월은 월 900g 씩 몸무게가 늘어납니다.

이후 부터는 속도가 좀 늦어져 3~6개월이 되면 월 600g, 6~9개월 400g, 9~12개월 200g 정도씩 늘어난다고 합니다. 하지만 조금 늦어도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고, 걱정이 된다면 상담받아 잠은 잘자는지 영양은 충분한지에 대해서 테스트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질병관리청에서 아기들 성장 도표 계산기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을 통해 표로 우리 아기가 동일시기에 태어난 아기들 중 키나 어느정도인지, 몸무게가 어느 정도 인지 알수 있습니다.

 

질병관리정 성장도표 계산기 바로가기

 

위의 사이트로 접속하여 생년월일과 현재 키 몸무게를 입력하면 표 와 그래프를 볼수 있고 현재 위치를 알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