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 70만원

월급쟁이육아일기 2022. 12. 28.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서울시에서는 임산부들을 위한 교통비 지원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무려 70만원이나 지원해주는데 어떻게 신청하는지 방법을 알아봅시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 정리했습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70만원

22년 7월부터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임신 출산한 서울시 6개월 이상 거주 임산부면 전부 지원 대상이 됩니다. 바우처 개념이며 본인명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에 포인트로 지급해주고, 대중교통 과 유류비로 사용하면 이 포인트가 소모되는 것입니다.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 방법

오프라인으로 관할 지역내 주민센터에 신청할수도 있고 서울맘케어 라는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드사 선택 이후에는 변경이 불가능하므로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서울맘케어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하기 바로가기

 

위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지원금 신청을 클릭하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출산시 많이 발급 받으시는 국민행복카드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직 국민행복카드를 안 만드셨다면, 아래 글에서 비교해보시고 만드시기 바랍니다.

 

 

국민행복카드 카드사별 혜택 비교 정리 - 세상에 모든 재테크

임신 육아 중이거나, 아니면 여러 지원 혜택을 받을 때 국민행복카드를 통해서 바우처를 주는 사업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각 카드사 별로 자기 회사로 카드를 만들게 각종 혜택을 줍니다.

kjaetech.com

 

신청시기

위에 말했다시시피 6개월 서울 거주자로 등록되어있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임심 12주차 이후~출산후 3개월까지 신청하고 사용할수 있으므로 시기내 신청해서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잔액확인 방법

잔액확인도 위의 서울맘케어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접속하시면 사용현황이 나옵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2023 부모급여 신청 방법 및 기간 외 총정리 70만원? 100만원?

2022에 있었던 영아 수당이 없어지고 부모급여로 대체 예정입니다. 2023 부모급여 신청 방법 및 기간 등 총정리 해봤습니다. 2023 부모급여란? 대상 정리 기존에는 만 0~1세 아동 양육가정에 영아수

binzzna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