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생리대 바우처 사용처 잔액 조회 하는 법 까지 총정리

월급쟁이육아일기 2023. 2. 1.

생리대 바우처

여성 청소년들에게는 꼭 필요한 위생용품인 생리대도 비싸기 때문에 국가에서는 저소득층 여성을 위해서 여성 생리대 바우처 사업으로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다른글에도 많이 있는 지원대상은 나중에 적고 생리대 바우처 사용처 잔액 조회방법등을 위주로 알아보겠습니다.

생리대 바우처 사용처

일단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아야 사용가능하고, 오프라인에서는 정부지원금으로 결제가능한 매장에서 제품을 고른다음 바우처로 결제한다고 하면 처리가 됩니다. 하지만 온라인 매장에서 구매하시는 것이 더 편하실 것입니다. 

국민행복카드에 대해서는 아래 글에서 잘 설명되어 있고, 각 카드사별 혜택이 다르니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서 보시길 바랍니다.

 

 

국민행복카드 카드사별 혜택 비교 정리 - 세상에 모든 재테크

임신 육아 중이거나, 아니면 여러 지원 혜택을 받을 때 국민행복카드를 통해서 바우처를 주는 사업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각 카드사 별로 자기 회사로 카드를 만들게 각종 혜택을 줍니다.

kjaetech.com

 

일단 사용가능한 매장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진으로 확인하시고 바로가기를 활용해서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이 더 빠르게 결제등을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에서 이용시에는 참고로 배송비는 별도로 결제해야 합니다.

반응형

생리대 바우처 잔액 확인 방법

바우처는 월 지원금액 6개월분이 일괄 지급 됩니다. 매년 1월, 7월에 새로 갱신 생성되므로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잔액이 얼마 남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포털사이트에 접속하거나 바우처산업 콜센터1566-3232 후 내선 4번 으로 전화할 수 있고, 담당 공무원이 누구인지 알면 공무원과 통화로도 알수 있습니다.

그 해에 지원 된 금액을 다 사용못하면 소멸되고, 새로 금액만 지원됩니다.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사이트 접속하기

 

 

 

 

 

위의 사이트 접속후에 오른쪽을 보면 바우처 서비스 이용현황을 클릭해보면 알수 있습니다. 

생리대 바우처 지원대상 및 금액 신청방법

그리고 일반적인 정보인 지원대상 및 금액 신청방법등은 아래 글에서 보면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생리대 바우처 지원대상 및 금액 신청방법 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