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입덧약 실비 효과 부작용 총정리

월급쟁이육아일기 2023. 3. 6.

임신초기에 가장 힘든 일이 입덧 입니다. 그래서 입덧약도 나와 있는데 혹시나 부작용은 있지 않을까 비쌀까 등의 걱정으로 안먹고 버티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입덧약 실비 부작용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입덧약 효과

입덧의 원인은 정확하게 의학적으로 밣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입덧은 임신 초기 임산부를 힘들게 하는 원흉입니다. 확실히 입덧약을 먹으면 입덧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약은 보통 자기 전날 2알 먹고 아침에 효과가 나타나 공복시기 입덧을 없어지는 것은 아니고 완화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점심때 1알 추가로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주위 말을 들어보면 확실히 입덧의 헛구역질이나 구토 같은 증상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반응형

입덧약 부작용

이전에는 입덧약이라고 나온것이 태아 신체에 영향을 끼친 사례가 있습니다. 그 이름도 유명한 탈리도마이드. 하지만 지금은 디클렉틴이 가장 유명한데, 미국 FDA 승인도 받고 여러 임상실험을 통해 임산부와 태아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부작용으로 계속 졸리고, 무기력해져서 그냥 자고 싶어진다고 합니다. 다른 건강상 영향은 없습니다.

입덧약 실비 여부 가격

입덧약은 처방 받아도 한알 1000원 정도인데, 하루 2알이 기본입니다. 그리고 실비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오히려 가장 큰 부작용은 비싼 가격으로 인한 주머니 텅텅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입덧약 대용으로 비타민 B6 가 도움이 일부 된다고 합니다. 참조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

 

 

사후피임약 복용법 사는법 병원 어디?

갑자기 긴급하게 피임을 해야하는 상황이 올수 있습니다. 사후피임약 복용법 사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후피임약 사는법 처방병원 사후피임약은 말그대로 대처를 못하게 긴급하게 생

binzznag.com

 

 

 

 

배란일 뜻 계산법 배란일 계산기 증상은?

임신을 준비하고 있다면 가임기와 배란일을 알고 있어야 계획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배란일 뜻과 계산법, 배란일 계산기, 배란일 증상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이전 글에 가임기에 대해

binzzna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