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4개월 아기 잠투정 원더윅스 그사이

월급쟁이육아일기 2022. 4. 8.

직접 찍은 사진

4개월의 아기들은 잠투정이 심합니다. 여기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4개월 아기 잠투정과 원더 윅스를 동시에.

70일 이전에는 밤에 자꾸 깨면 다시 재우느라 힘들었습니다. 그 이후부터는 통잠이라고 해야 하나 그래도 9~10시에 누우면 아치 7시 까지는 잠을 잡니다. 물론 중간중간에 쪽쪽이를 물려주고 토닥여 준다거나 하는 중간 과정은 있습니다. 그랜도 웬만하면 잘 때도 그렇고 잘 안 우는 아기였는데 4개월 차에는 밤에 엄청 피곤해하면서도 안 자고 빼액 울고 난리가 납니다. 안고 토닥거리면 다시 눈 좀 감고 잘려다가 침대에 눕히면 세상이 떠나가라 울었습니다. 등 센서가 갑자기 올라온 것 같습니다.

 

 

4개월~5개월 아기의 육아 정보는.

네이버 육아정보에서는 보통 이 4~5개월 시기를 유아기의 황금기라고 합니다. 이 시기에는 낮에는 기분이 좋아 방긋방긋 잘 웃고 밤에는 숙면을 취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아직 독립적으로 움직이지 못해 엄마가 눕혀놓은 장소에 한참 동안 누워있고 주변을 어지럽히거나 장난을 치지 않습니다. 사람들과 어울리길 좋아하고 호기심이 많으며 옹알이를 하면서 대화를 하고 세상을 둘러보길 좋아합니다. 이런 아기들 곁에 있으면 저절로 웃음이 지어집니다.라고 나와있습니다.

 

 

다른 것은 정말 다 비슷하고 이쁜데, 수면은 다른 게 많습니다. 4개월 아기 잠투정, 원더 윅스 같은 글들이 많습니다. 4개월이 도면 낮과 밤을 구분하게 되고 체내 시계가 잠자라 하면 잠이 오는데 안 자려고 잠투정을 한다고 합니다. 일단은 안아서 진정시키고 아기 침대에 재우는데 요즘은 엄마가 일단 안고 자고 있습니다. 

이 시기에 원더 윅스도 같이 오고 이앓이를 하는 아이도 있다고 합니다. 이 모든 것이 동반돼서 잠투정을 한다고 합니다. 이 시기에는 따로 방법이 없고, 진정시키고 안아주고 재우는 방법밖에 없다고 합니다. 

이 시기를 버티면 밤에 분유도 안 먹고 잘 자니 좋을 것입니다. 조금만 더 힘내세요. 이 시기에는 참고 버티고 잘 안아서 재우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