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100일 아기 분유 정체기 수유 정체기에 대해 알아봅시다

월급쟁이육아일기 2022. 4. 2.

아기들은 100일 무렵이 되면 분유 정체기, 수유 정체기가 있습니다.

우리 아들이 100일째 되던 무렵부터 분유 먹는 게 갑자기 줄기 시작해서 걱정이 많았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현재 210일 생후 7개월이 된 지금은 왜 그런 걱정을 했나 웃기네요. 물론 그때는 나름 심각한 상황이었던 기억이 납니다.

분유 정체기, 수유 정체기

수유 정체기는 주로 100일 전후, 9개월, 13개월 정도에 나타났다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100일 전후에 원래 가장 심한 시기이고 그 이유는 침샘 분비가 활발해지는 시기라서 그렇다고 합니다. 침 분비량은 많아지는데 상대적으로 침을 삼키는 능력은 아직 부족하다 보니 먹는데 어려움을 느껴 수유 정체기가 온다고 합니다. 하지만 조금만 더 성장하면 이 시기는 금방 지나가더라고요. 이 시기에 베이비 타임으로 기록한 내용인데 보통 1,000ml 가까이 먹다가 안 먹어서 걱정했었습니다.

 

이 100일 전후 이후에 생기는 것은 보통 이앓이 때문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반응형

수유 정체기 극복하는 방법

억지로 먹이는 것은 오히려 아기에게 스트레스가 되어 거부가 더 심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아기가 먹고 싶을 때가 되면 다시 먹습니다. 배고파하는 시간까지 기다렸다가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 활동량을 늘려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리고 수유에 집중할 수 있게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체중이 증가하고 있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고 급격히 체중이 빠지는 현상이 나타나면 병원을 가보는 게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우리 아기 100일 때 겪었던 수유 정체기에 대해서 적어봤습니다. 앞으로도 있었던 일 성장발달사항도 적고 하려고 합니다. 100일 아기 수유 정체기 잘 안 먹을 때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