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베이비브레짜 사용법 청소 세척부터 분유 세팅까지

월급쟁이육아일기 2022. 4. 1.

 

최근 육아 필수템으로 자리 잡은 베이비브레짜 아주 단순한 분유 제조기이지만 몇 가지 알고 관리해야 할 것이 있는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베이비브레짜는 기본적으로 미국에서 만들어진 자동 분유 제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몇 년 전부터 분유 포트를 대체할 육아 필수템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이고 저도 사용 중입니다. 베이비브레짜는 기본적으로 아주 간단하게 물 보충만 잘하면, 원터치로 원하는 양만큼의 분유를 잘 섞어서 아기가 바로 먹을 수 있는 온도로 나오기 때문에 아주 편리합니다. 

하지만 기본 사용법 및 청소 세척, 분유세팅은 찾아보고 하셔야 하는데, 이 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베이비브레짜 전원버튼 설명

베이비 브레짜 기본 사용법

기본 사용법은 정말 쉽습니다. 처음에 세척을 한 뒤 전원을 켜고, 물을 보충하면 제일 왼쪽에 온도계 비슷한 게 있는데 그게 깜빡이기 시작합니다. 이때는 준비 중 이므로 분유를 제조하면 아직 데워지지 않은 물이 나옵니다. 그러므로 항상 물을 처음 보충하면 온도계 그림이 항상 깜빡거리지 않는 것을 확인하시고 전원 버튼 옆에 있는 세모 버튼을 누르면 바로 원하는 양만큼의 분유가 제조되어 나옵니다. 물론 버튼을 누르기 전에 젖병은 깔때기 밑에 잘 세팅해 두셔야 하겠지요.

그리고 각각 다른 분유를 먹일텐데 이 때는 베이비브레짜 사이트에 들어가서 분유 세팅 번호 찾기를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사진처럼 제조사와 분유명을 선택하면 각 단계에 맞는 세팅 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세팅 번호를 찾으면 제일 왼쪽에 있는 그림을 누를 때마다 숫자가 변하는데 세팅 번호가 나오면 그만 누르시면 됩니다.

온도계 모양 깜빡이는 것 확인 후 분유 세팅이 완료되었으면, 전원 버튼 옆에 있는 세모 버튼 누르기. 이게 기본 사용법입니다.

 

기본 청소 및 세척은 어떻게 하나요?

기본 청소 및 세척은 기본으로 깔때기를 자주 씻어줘야 합니다. 깔때기는 4번 분유를 타면 세척을 하라는 표시가 나옵니다. 그때마다 세척해야하는데 신생아 시절에는 2시간에 한 번씩 분유를 먹으므로 추가로 1개 더 사는 것 추천드립니다. 엄청 관리가 편해집니다. 홈페이지에서 추가로 팔고 있습니다. 

 

4번쓴 깔때기 상황

그리고 통 전체 및 물통 세척, 식초 섞은 물로 하는 것은 처음에 설명서에 보면 1주에 한번 해주는 것을 권장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게 보통 귀찮은 일이 아닐 뿐더러, 전체 청소를 하면 통 및 부품 말리는데도 시간이 걸리고, 식초물 종이컵 한 컵 정도를 섞은 물에 세척하는 것은 하고 나면 4시간 이상 전원을 끄고 기다린 후 2차 물 세척만 하라고 합니다. 그래서 전 2주에 한 번씩 하고 있습니다. 물론 1주에 한번 하는 것이 좋겠지만 상황이 안되면 이렇게 조절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식초 세척을 안 하면 물이 흐르는 통로가 지저분해질 수 있으니 꼭 2주에 한번 정도는 하는 게 중요합니다.

세척법은 일반 부품들은 전부 유아용 세제로 설거지하고, 식초물 1컵 섞은 물을 물통에 가득 채운뒤, ml 버튼을 눌러서 용량을 300ml로 조절하고, 왼쪽에서 두 번째에 있는 버튼 물방울 버튼으로 눌러서 빼면 됩니다. 그렇게 물 없다는 표시가 나올 때까지 물을 빼시고, 베이비브레짜의 전원을 끈 뒤 4시간 뒤에 이번에는 그냥 물로만 똑같이 물 빼는 작업을 해주면 됩니다.  저는 이 작업은 2번 합니다.

그렇게 물을 다 빼시고 이제 진짜 분유물을 넣고 온도계 깜빡이는 표시가 끝나면 분유를 통에 넣으시면 됩니다. 조립하는 법은 설명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물은 베이비 워터를 써야 하나요?

물은 한번 끓인 물을 식혀서 넣으시면 됩니다. 너무 뜨거운 물을 넣으면 브레짜의 온도 조절기가 고장 난 다고 하니 참조하세요. 물 끓이는 작업이 귀찮으면 베이비워터 사셔도 쓰면 됩니다. 6개짜리 페트는 저도 항상 구비중입니다. 혹시나 물 부족 사태 대비해서요.

베이비 브레짜 장단점은?

일단 엄청 편합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깔때기만 2개 준비해놓으면 분유 포트에 물 올려놓고, 분유 스푼대로 조절해서 타는 등의 작업이 편해집니다. 신생아 시기 밤에 분유 먹는 시절에는 특히 편합니다. 단점은 청소입니다. 식초물 호스 청소 이런 거 엄청 귀찮습니다. 저는 선물 받아서 잘 사용했고, 혹시나 주위 친구들이 아기 나으면 선물로 해주고 싶은 좋은 아이템이라고 봅니다.

 

베이비브레짜 최저가 사러가기

 

브레짜 가격은 공식사이트든 어디든 다 동일하며, 쿠팡에서 구매하시면 좀 빨리오고 하므로 이득이 있습니다. 구매하시면 저에게도 약간의 수수료도 들어옵니다.

오늘은 육아필수템 베이비 브레짜를 쓰면서 느낀 점과 제가 궁금해했던 것들 위주로 적어보았습니다. 다들 잘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