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프로포폴 맞는이유 효과 부작용 알아보세요

월급쟁이육아일기 2023. 3. 29.

프로포폴

이번에 모 연예인의 투약 사태로 프로포폴이 궁금해서 찾아보았습니다. 프로포폴 맞는이유 효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로포폴 이란

프로포폴은 정맥투여 전신마취제로 색깔이 흰색입니다. 그래서 우유주사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마취나 인중환자를 진정시키는 용도로 사용하는데 이것이 중독성이 아주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가에서 향정신성의약품으로 지정을 했기떄문에 처방없이 맞으면 불법이 됩니다.

이렇게 불법 처리가 되기 때문에 연예인들이 불법투약해서 잡혀가는 것입니다. 

반응형

프로포폴 맞는 이유 왜 ?

이약을 투여하면 감마아미노뷰티르산이라는 물질이 나와서 수면유도를 하게 됩니다. 효과가 아주 빠르면서 회복력도 높고, 다른 마취약보다 안전하기 때문에 프로포폴을 맞게 됩니다.

이걸 맞고 30분만 자고 일어나면 엄청 개운한 느낌을 받는다고 합니다. 연예인들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불면증이 많이 있는데, 이것을 한번 맞아보고 나면 그 개운한 느낌을 받기 위해서 중독된다고 합니다.

프로포폴 부작용

다른 마취약 대비 안전하지만 역시 투여용량을 마추지 못하면 무호흡 사망까지 갈수 있으며 저혈압 및 심혈관 기능 저하, 기도폐쇄가 일어나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유명한 마이클 잭슨도 이약을 투약하는중 사망하였습니다. 

프로포폴 가격

한국에서 정상 처방으로 병원에서 맞는다면 1회 10만원 입니다. 그만큼 구하기 쉽고 어떻게 보면 불법 약물이 아닌 만큼 연예인들이 쉽게 빠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위에 말했다시피 향정신성의약품이므로 처방없이 맞으면 불법이고 이번 사건과 같이 의사가 불법 처방하는 것도 불법이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