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애플워치 애플페이 사용법 정리 se2도 될까요?

월급쟁이육아일기 2023. 3. 24.

애플워치 애플페이 사용법

드디어 애플페이가 3월 21일부터 사용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애플워치에서도 바로 애플페이를 결제할수 있는데 어떻게 할수 있을까요? 애플워치 애플페이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워치 애플페이 등록 방법

애플워치로 애플페이를 사용하기 전에 아이폰에 먼저 카드를 등록해놓고 사용하면 더 쉽게 정리됩니다. 아이폰 애플페이 카드 등록 설정 사용하는 법은 아래글을 보시면 정확히 정리되어있습니다.

 

이제 애플워치로 애플페이를 사용할수 있게 할라면 아래의 과정을 순서대로 하면 됩니다.

  1. 애플폰에서 애플워치앱 실행하기
  2. 워치 왼쪽 아래 나의 시계메뉴->지갑 및 애플페이 터치해서 들어가기
  3. 사용할카드옆에있는 추가 버튼 터치하기 기존에 위에 방법으로 카드를 등록했다면 바로 선택만 하면됩니다.
  4. (카드등록안되었을경우) 애플워치 암호설정-> 카드뒷면 cvv 입력
  5. 약관동의
  6. 카드를 확인하는 방법 ->다음 클릭-> 인증코드문자받기

인증코드를 문자로 받았다면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반응형

애플워치 애플페이 사용법

위의 설명에 따라 준비를 끝냈다면 애플페이 사용가능한 곳을 찾아서 결제하기전 애플워치 측면 아래 버튼을 2번 누르고 카드선택을 한뒤 애플페이 마크가 그려진 단말기에 가져다 되면 됩니다.

위의 방법으로 애플워치로 애플페이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직까지 현대카드만 사용가능하고, 현대카드 교통카드 되는 카드를 등록해서 교통카드 기능은 사용할수 없습니다.

 

아이폰도 좋지만 애플워치로 애플페이를 이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참고로 가장 저가형 모델인 애플워치 se2도 애플페이가 가능합니다. 업데이트만 잘했다면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