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임신성 당뇨 원인 치료법은? 위험한 이유 정리해보자

월급쟁이육아일기 2023. 10. 18.

임신성 당뇨는 원래 당뇨를 가지고 있던 임산부도 임신을 하면서 갑자기 당뇨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 임신성 당뇨 원인 치료법과 왜 위험한지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임신성 당뇨 원인 위험한 이유

원래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크게 자신이 임신성 당뇨인지 모르고 지나갈수 있지만, 갑자기 소변에서 거품이 나거나, 갑자기 쉽게 피로해지고, 고혈압 증상이 생긴다면 임신성 당뇨를 의심해볼수 있고 치료해야 합니다. 보통 임신 중기에 검사를 하기 때문에 빠른 대처를 할수 있습니다.

임신성 당뇨가 위험한 이유는 그 무서운 임신중독증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고, 신생아가 커져서 4kg 이상 나가는 거대아를 출산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는 다른 방향으로 신생아에게 저혈당증 및 발달 장애 위험이 커집니다.

원인으로써는 임신 중 혈당 유지를 위해서 원래 몸이 사용하던 인슐린 보다 더 많은 인슐린을 몸이 요구하게 됩니다. 보통은 문제없이 몸이 적응해 나가서 인슐린이 많이 나오는데, 좀 적게 나온다거나 하는 문제 및 태반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이 임산부의 몸에 인슐린 작용을 억제하는 경우에 생깁니다.

반응형

임신성 당뇨 치료법

출산을 한 뒤에는 위에 말한 태반이 신생아와 함께 나와서 원래 정상이었다면 정상으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임신중에는 이 당뇨를 별도로 관리해줘야 합니다.

  1. 적정 체중 관리 : 임신중에 적정 증가 체중은 10~13kg으로 식단 관리(고단백, 저지방 음식, 미네랄 섬유질 풍부한 채소류 많이 먹기) 및 가벼운 운동(걷기) 등을 해주면 좋습니다.
  2. 위의 관리로도 높은 당뇨가 의심되면 인슐린을 주사해야 하는데, 임신중에 사용하는 인슐린이 있으므로 태아에 영향을 끼치지 않으므로, 관리가 안 되면 무조건 처방 받아서 주사 맞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의학으로 임신성 당뇨는 관리가 가능하지만, 인슐린 주사는 생각보다 본인이 힘드므로, 적정한 체중관리를 위한 운동 및 식단관리를 꼭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

 

 

무알콜 맥주 임산부 먹어도 될까 하이트제로 0.00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 카스 제로 0.0

맥주는 알콜도수가 낮지만 결국은 술입니다. 하지만 임신중에도 한번씩 시원한 맥주 한잔이 땡길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요즘 유행하는 무알콜맥주를 먹으면 어떨까요? 하이트제로 크라우트 클

binzzna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