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신생아 영아 유아 어린이 기준 뜻 나이 차이

월급쟁이육아일기 2023. 3. 28.

신생아 영아 유아

육아를 하다보면 유아 영아 영유아 어린이 등으로 아기들을 나누고 있는 것을 알게됩니다. 그래서 정리해본 신생아 유아 영아 어린이 기준 뜻 차이 를 나이에 따라 정리해보았습니다.

신생아 유아 영아 어린이 기준

신생아로 태어나서 유아 영아 어린이가 됩니다. 이 기준은 어떻게 되는지 저도 궁금해서 한번 알아보고 정리한 것입니다.

신생아 기준

신생아 기준은 생후 ~28일까지 입니다. 태어난지 4주동안인 것입니다. 세계보건기구에서도 신생아 기준을 생후 28일까지로 잡고 있습니다. 정말 사랑으로 안전하게 보살펴야 하는 시기로 부모들이 가장 신경을 쓰고 케어해야 할 시기입니다.

수유 및 수면 주기때문에 가장 힘들 시기이기도 합니다.

반응형

영아 기준

영아 기준은 생후 29일~12개월(첫돌) 까지 입니다. 이때부터는 정말 아기들의 변화가 많은 시기로 목부터 가누면서 뒤집기부터 배밀이, 앉기, 기어다니기, 빠른 경우에는 걷기도 합니다.

6개월 정도 부터는 이유식도 시작하는 스펙타클한 시기입니다.

유아 기준

유아 기준은 12개월 돌이후부터 만 6세까지로 보면 됩니다. 이떄부터는 걷기 시작하면서 사회적응도 하고 말도 시작하는 진짜 사람이 되어가는 시기라고 볼수있겠습니다.

 참고로 어린이는 만 7세~만 13세 까지를 말하는데, 이것은 정확하게 기준이 아무리 찾아봐도 없더라고요. 

어쨌든 신생아 영아 유아 전부 사랑으로 보살펴야할 아기들입니다. 아기들은 성장발육이 다 다르지만 열심히 크고 있으니 걱정없이 사랑으로 보살펴서 키우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이 아기 발달사항은 제 블로그에 다른글을 보시면 많이 나와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