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강아지 등록 도대체 왜 해야해? 반려견 비용 방법 알아보자

월급쟁이육아일기 2024. 8. 1.

요즘 길거리에는 애들보다 멍멍이 강아지가 더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강아지 반려견을 키우면 국가에 동물등록 신고를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왜 반려견 등록을 하는지, 비용과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반려견 강아지 등록 비용 방법

강아지 등록 도대체 왜해?

반려견 등록은 3개월령 이상의 개 이면 신고를 해야하고, 등록 없이 키운다면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1차-20만원, 2차-40만원, 3차-60만원)

처음에 신고하고, 나중에 주인이 바뀐다거나 해서 동물등록 변경정보가 바뀐다면 이것도 신고를 해야 합니다. 

법적으로 신고를 하면, 추후 반려견을 잃어버렸을때 찾기도 쉬워지고, 법적 과태료도 물지 않으므로 신고를 꼭 하도록 합시다. 

이제 방법을 알아봅시다.

반려견 등록 방법 비용은 얼마

가장 쉽고 간편한 방법은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 등록된 동물병원에서 신고 할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바로 사이트 접속합니다.

동물보호관리시스템-동물 신고 바로가기

동물병원에 가서 동물 신고를 하러 왔다고 하면 3가지 방법으로 신고가 가능한데, 이 방법은 RFID 칩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정해집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내장형 마이크로칩 삽입(1~2만원)
  2. 외장형 전자태그 부착(1만원 내외)
  3. 시군구 발급 등록 인식표(1만원 내외)

위의 3가지 중 하나의 방법을 선택하고 비용을 지불하면 동물 등록 신청서를 작성하게 되고, 동물병원에서 이것을 처리해줍니다.

반응형

이외에 그냥 관할 시청, 구청, 군청 등에서도 처리가 가능하고, 소유자 인적사항 확인후, 동물 등록증을 발급 받을수 있고, 열쇠고리 처럼 생긴 목걸이를 줍니다.

2024.01.03 - [생활정보] - 톨 사이즈 용량 몇 ml 일까? 그란데 벤티는?

 

톨 사이즈 용량 몇 ml 일까? 그란데 벤티는?

스타벅스 커피는 다른 업체들과 다르게 용량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숏, 톨, 그란데, 벤티 이렇게 4종류의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ml로 표시 되어 있지 않아 톨 사이즈 용량 몇 ml 인지 알

binzzna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