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할 시기가 오면 제왕절개를 할지 자연분만을 할지가 고민이 됩니다. 요즘에는 자연분만 실패하고 수술하는 경우가 많아서 제왕절개를 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어쨌든 생살을 째는 고통이기 때문에 아픕니다. 그래서 무통주사 페인버스터 등등 마취제를 사용하게 됩니다. 이때 무통주사는 기본이고, 페인버스터는 옵션 쯤으로 생각하는데 페인버스터 가격 효과 등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제왕절개 무통주사 페인부스터 차이 가격
일반적으로 무통주사를 기본으로 쓰고, 요즘에는 추가로 페인버스터 까지 맞는 것이 추세입니다. 솔직히 아픈데 몇십만원이 문제입니까 일단 안 아파서 스트레스 안 받는것이 더 중요합니다.
일반적인 무통주사는 척추 마취제로 정맥으로 들어가는 진통제입니다. 수액으로 주렁주렁 달고 있는 것 중에 하나 입니다. 비용은 병원별로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10만원 정도에서 왔다갔다 합니다.
페인부스터는 쉽게 말하면 국소마취제 입니다. 제왕절개시에 수술부위인 복부에 직접적으로 투여되도록 세팅됩니다. 그렇기때문에 아플때마다 버튼을 누르면 마취약이 투여 됩니다. 그리고 압력으로 자동적으로 주입도 되기 때문에 안 아프면 안 눌러도 약은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평균 15만원 정도 입니다.
제왕절개 페인부스터 하면 좋을까?
하면 좋습니다. 이게 심리적 안정 효과도 있고, 실제로도 첫째는 안하고, 둘째는 한 지인이 있는데, 무조건 하라고 추천 했습니다. 아파서 스트레스 받으면 산모에게도 안좋고 전체적으로 안좋습니다.
그러므로 무조건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전에 부작용 테스트를 하고 나서 문제가 없다면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몸 아파봤자 남편은 모릅니다. 돈 아끼지말고 자신에게 투자하세요.
참고로 너무 자주 누르면 약이 빨리 없어지므로 자동 투여되게 된 상태에서 갑자기 엄청 아플때 눌르세요, 그리고 엉덩이 진통제도 시간지나면 계속 맞아서 통증없는 수술 후가 좋습니다. 괜히 참지 않는것을 다시 한번 추천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
댓글